조회 : 27,246 | 2018-01-04

당신에게는 꿈이 있습니까?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행2:17)
마르틴 루터 킹 목사는 꿈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연설 에 보면 그의 꿈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언젠가는 피로 물들었던 조지아 주의 언덕에서 옛적 노예의 아이들과 노예 주인의 아이들이 함께 식탁에 앉아 형제간임을 확인하는 날이 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네 명인 나의 아이들이 피부색 때문이 아니라 인격에 따라 평가받으며 사는 나라가 될 것이라는 꿈입니다. 오늘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골짜기가 돋우어지며 산과 언덕들이 낮아지고 고르지 않은 곳이 평탄케 되며 험한 곳이 평지가 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 광경을 지켜볼 것입니다. …”

이런 꿈과 믿음을 가지고 킹 목사는 절망의 산에서 희망의 돌을 캐내었습니다. 그가 가진 꿈은 성령님이 주신 것이 분명했습니다. 요엘 선지자가 예언한 꿈은 세상의 헛된 꿈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주어지는 은혜로 가능한 것이었는데 마르틴 루터 킹 목사가 가졌던 꿈이 바로 그랬습니다. 그가 가졌던 꿈으로 인해서 미국 사회에서 흑인들에 대한 차별이 제한적이나마 해소되었습니다. 그런 꿈을 가진 사람들로 인해 더욱 바람직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성령님이 주시는 꿈을 우리도 꾸어야 합니다. 꿈을 꿀 수 있는 사람이 신선하고도 역동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나는 꿈이 있다’고 선언하는 사람은 내일을 사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는 성령님이 주신 꿈이 있습니까? 어떤 환상을 보십니까? 당신의 인생을 통해 하나님이 어떤 일을 하시기를 소원하고 있습니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올 한 해가 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일터의 기도 †
제가 꾸는 꿈은 야망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하나님의 비전임을 알고 있습니다. 제 인생을 통해서도 하나님이 역사해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이렇게 가까운 신이 어디 있느뇨? 직장인큐티 2017.10.23
염려를 통해서도 성숙해집니다! 직장인큐티 2017.10.22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 직장인큐티 2017.10.21
돈이나 지식보다 중요한 지혜 직장인큐티 2017.10.20
종말을 사는 사람 : 그리스도인! 직장인큐티 2017.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