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7,834 | 2017-02-25

다윗과 같은 지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다윗 왕이 오르난에게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다 내가 반드시 상당한 값으로 사리라 내가 여호와께 드리려고 네 물건을 빼앗지 아니하겠고 값 없이는 번제를 드리지도 아니하리라 하니라그리하여 다윗은 그 터 값으로 금 육백 세겔을 달아 오르난에게 주고" (대상21:24-25)


어느 사회든 권력이 있으면 예외적인 대우를 받기 쉽습니다. 아랫사람들이 그렇게 대접하고 본인도 시간이 지나면 그것에 익숙해진다고 흔히 말합니다. 그래서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니 권력을 가지고도 그것을 절제하거나 유보하는 것은 정말 아름답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 우리 시대에도 이런 사람들이 많아져야 하겠는데, 성경 속에서 그 예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 앞에 지은 죄를 회개하기 위해서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제사를 드리려고 했습니다. 이때 오르난은 장소뿐 아니라 번제물까지도 무상으로 드리겠다고 왕에게 제안을 했습니다.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이럴 때 다윗은 못 이기는 척하면서 고맙다고 말하고 사용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윗은 여호와께 드리는 번제이므로 자기의 돈으로 사서 사용하겠다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그때 오르난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이 많이 감동을 받았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천들이 직장에서 직위가 높아지면서 항상 조심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한답시고 자기의 권력을 마구 사용한다든가 회사의 물건을 함부로 사용하는 것은 덕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하나님을 믿는 대통령이 다윗과 같은 순전한 대통령으로 남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자신들이 혹 권력을 갖게 되더라도 항상 겸손하고 자기희생을 할 줄 아는 크리스천이 되어야겠습니다.

일터의 기도 †
다윗과 같은 권력자들이 우리나라에, 우리 일터에 많아지게 하옵소서. 우리가 다윗과 같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해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8
현숙한 여인의 프로페셔널리즘 직장인큐티 2016.12.07
자기 계발을 위한 기도 직장인큐티 2016.12.06
적극적으로 추천받을 수 있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5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