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618 | 2017-03-17

크리스천다운 재테크!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자기의 토지를 경작하는 자는 먹을 것이 많으려니와 방탕을 따르는 자는 궁핍함이 많으리라충성된 자는 복이 많아도 속히 부하고자 하는 자는 형벌을 면하지 못하리라" (잠28:19-20)


주식 시장이 달아오를 때에는 누구나 큰돈을 벌 것처럼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뛰어듭니다. 심지어 직장인들이 대출을 받아서 투자하고 업무 시간에도 사이버 주식 투자에 몰두해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펀드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이나 펀드에 투자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아니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는 투자를 하는 동기는 중요합니다.


농부가 밭을 갈 듯이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버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허황된 꿈을 꾸는 사람들의 결말은 좋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들은 소문이나 일확천금을 한 사람들의 말만 듣고 주식 시장에 달려드는 것은 바로 헛된 꿈을 꾸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그렇게 이른바 투자에 몰두하는 사람들의 동기를 보면 돈을 남보다 빠르고 손쉽게 벌겠다는 욕심이 잠재해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현재 맡겨진 일에 신실한 사람들이 복을 받는다고 가르쳐 주십니다. 정도(正道)를 걷지 않고 급하게 돈을 많이 벌려고 하면 낭패를 당한다고 지적하십니다.


재테크 자체를 정죄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재테크의 동기만큼은 바르게 가져야 합니다. 물론 내가 하면 투자고 남이 하면 투자라고 하면 할 말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투자인지, 투기인지 잘 구분하지 못하더라도 자신만은 분명히 압니다. 물론 하나님도 아십니다. 과연 당신이 재테크를 하려는 마음의 동기는 무엇입니까?

일터의 기도 †
재테크가 왜 필요한지 그 이유를 깨달을 수 있게 해주옵소서. 바른 이유를 가지고 돈을 벌 계획을 세우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자기 계발을 위한 기도 직장인큐티 2016.12.06
적극적으로 추천받을 수 있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5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
군인다운 군인, 우리아! 직장인큐티 2016.12.03
이 시대에 유용한 능력 직장인큐티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