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7,180 | 2017-03-27

세상 속에서 십자가를 지라!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눅9:23)


그리스도의 제자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교회에서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의 흉내를 낼 수 있지만 세상 한복판에 있는 직장에서 그리스도를 따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세상 속에서도 주님을 따를 수 있을까요? 주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일단 자기를 부인하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화가 날 때도, 이해관계로 인해 예민해질 때에도 주님의 제자인 우리는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또한 제자의 삶은 십자가를 지고 날마다 주님을 따르는 삶입니다. 십자가의 상징은 어느 시대에나 고통과 죽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예수님이 처형당하기 위해 골고다로 가는 동안에 십자가를 지고 어떤 고통을 당하셨는지 그 고통을 맛보기 위해 실제로 나무 십자가를 지고, 또 십자가에 못이 박혀 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신문의 해외 토픽 난에서 간혹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그런 물리적 고난이 아닙니다. 날마다 삶의 현장에서 우리가 십자가를 지고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일터에서 우리는 이런 상황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귀찮다고 아무도 하지 않는 일을 해야 할 경우도 있고, 비리인줄 알면서도 다들 관행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일을 목에 칼이 들어와도 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들이 다 받는 것을 거절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고통이 따른다면 그것이 바로 십자가를 지는 것입니다. 고통이 크다면 십자가가 좀 더 무거운 것일 수 있습니다. 오늘도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질 수 있어야 합니다.

일터의 기도 †
세상 속에서, 일터에서 주님과 고통을 나누는 십자가를 질 수 있게 해 주옵소서. 일터에서 크리스천이라는 이유로 불편이나 괴로움이 있어도 능히 감당할 수 있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적극적으로 추천받을 수 있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5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
군인다운 군인, 우리아! 직장인큐티 2016.12.03
이 시대에 유용한 능력 직장인큐티 2016.12.02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 직장인큐티 201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