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5,138 | 2018-03-31

거기 너 있었는가? 그 때에!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이를 본 자가 증언하였으니 그 증언이 참이라 그가 자기의 말하는 것이 참인 줄 알고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라" (요19:35)


  <거기 너 있었는가?>(Were You There?)라는 흑인영가가 애창되고 있습니다. “주가 십자가에 달릴 때, 해가 밝은 빛을 잃을 때, 주를 그 무덤 속에 누일 때, 주가 그 무덤에서 나올 때, 거기 너 있었는가? 그 때에….”


  그리스도인에게는 가야 할 ‘거기’(there)가 두 곳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골고다 언덕이 첫 번째 거기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곳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곳에 가야 합니다. 해마다 고난주간에는 더욱 더 주님의 고난과 죽음을 묵상하는 이유를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또한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계시는 주님을 만나 뵐 천국이 두 번째 거기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앞의 거기 골고다 언덕에 가지 못한 사람은 뒤의 거기에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요한이 목격자로 증거하는 참된 증거를 믿지 않으면 안 됩니다. 성경이 여러 차례 예수님의 행적과 그 분의 죽음을 기록해놓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어서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요 20:31). 2천 년 전 예수 그리스도가 온 인류의 죄를 짊어지고 극심한 고통과 수치를 당하며 죽임당하셨던 바로 그 현장, 그 분의 빈 무덤이 증거하는 부활의 현장인 거기에서 주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영광스럽고 아름다운 곳, 온 성도들이 주님을 밤낮으로 찬양하는 현장인 거기에서 주님을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일터의 기도 †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의 현장, 거기에서 주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영광스러운 곳에 계신 주님을 만날 수 있는 은혜를 제게도 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007 크리스천’을 아십니까? 직장인큐티 2017.04.22
하나님께 매달려 보십시오! 직장인큐티 2017.04.21
만용을 부리는 세상을 대항하여! 직장인큐티 2017.04.20
청사진 없이 믿음으로 떠난 아브라함 직장인큐티 2017.04.19
세상의 고민이 무엇인가? 직장인큐티 2017.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