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897 | 2017-05-09

세속의 안정보다 하나님을 더 신뢰하라!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요즈음 결혼 연령이 점점 늦어집니다.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거의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출산이 늦어지거나 줄어들어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레이 프리처드 목사는 그의 책 『믿음의 여정』에서 믿음 있는 사람은 일찍 결혼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물론 그가 이혼율이 높은 십대 결혼을 옹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들 속에 숨어있는 세속적이며 불신앙적인 요소를 발견하고 지적하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안정이 된 후에 결혼을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향을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지만 크리스천의 입장에서 따지고 보면 우리의 삶의 기초를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 두기보다 세속적인 안정에 두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아브라함이 고향을 떠날 때 미래의 안정이 보장이 되어서 떠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떠나라고 하셨으니까 그 말씀을 믿고 떠난 것입니다.


우리의 결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이 결혼을 하라니까 믿음으로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안정된 다음에 결혼하겠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내가 이룬 세상의 안정을 더 믿는 것일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런 대책도 갖지 않고 무책임하게 결혼을 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질 때를 기다려서 하겠다는 것은 결혼을 하나님께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노력으로 다 이루겠다는 불신앙적 태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결혼에 있어서 과연 어떤 마음이 더 우선하는지 살펴보아야 할 일입니다.

일터의 기도 †
결혼 (뿐만 아니라 모든 인생사)에 있어서 세상적 안정보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믿음 있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
군인다운 군인, 우리아! 직장인큐티 2016.12.03
이 시대에 유용한 능력 직장인큐티 2016.12.02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 직장인큐티 2016.11.30
충성된 사람을 누가 만날 수 있으랴? 직장인큐티 2016.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