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069 | 2018-06-08

미가 선지자의 경영 윤리에서 배웁시다!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미6:8)


<너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라는 복음성가의 마지막 부분은 “주의 뜻대로 항상 살리라”로 끝납니다. 직장예배를 드리면서 이 노래를 부르고 난 한 기업인이 주의 뜻대로 산다는 것이 노래 부르기처럼 쉽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돈을 버는 것이 쉽지 않으며 아랫사람들을 몰아치지 않고 경영을 효과적으로 하기도 힘들고, 경쟁자를 넘어뜨리지 않고 성공할 수 없을 것 같다는 고백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는 거의 정상적인 방법이지만 주님이 원하시는 뜻은 아닌 것 같다는 진단을 스스로 한 것이었습니다.


그 분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미가 선지자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하나님이 불의한 이 세상을 사는 우리들에게 원하시는 것은 그 기업인의 고민대로 바르게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크리스천 기업인들이 돈을 덜 벌더라도 공의롭게 사업하는 것을 원하십니다. 직원들을 몰아쳐야만 사업이 추진되고 경영 목표를 달성할 것 같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인자(仁慈)를 사랑하는 자세가 아닙니다. 경쟁자를 이겨야만 사업에 성공할 것 같은데 그것은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겸손하게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가 선지자의 경영 윤리에 귀를 기울입시다. 이 원리는 기업을 경영할 때만이 아니라 직장생활을 할 때나 가정생활을 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공의와 인자와 겸손을 통하여 우리의 일터문화를 바꾸어나갑시다.

일터의 기도 †
기업가들이 주님의 뜻에 합당한 경영 윤리를 가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이 땅의 일터 문화가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하나님이 부여하시는 리더십 직장인큐티 2017.07.25
말씀에 의지하여 얻은 인생의 전환점! 직장인큐티 2017.07.24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직장인큐티 2017.07.23
오네시모의 하프 타임 직장인큐티 2017.07.22
인생의 참된 성공은 무엇인가? 직장인큐티 2017.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