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623 | 2018-07-28

하나님의 창조 세계에서 충분히 안식하세요!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주의 대적으로 말미암아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으로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들과 보복자들을 잠잠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시8:1-2)
요즘같이 힘들고 어려운 시대에 바쁘게 하루하루 보내다보면 머리 위로 하늘이 펼쳐져 있다는 사실조차 잊고 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늘에는 새가 날고 있으며 바다에는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을 텐데 그것도 의식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는 것이 다 그런 거지 뭐’라고 푸념이나 하면서 지낼 수도 있지만 시편 기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시편 기자에게서 한 수 배웁시다.

시편 기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영광을 그의 눈으로 보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자신이 발을 붙이고 사는 땅과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하늘을 통해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늘의 새들과 땅의 동물들, 바다의 물고기들이 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물이라고 합니다. 결국 이런 자연 만물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고 그분의 뜻과 섭리를 알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자연 세계를 찾아가 휴식하는 것은 단순히 심신을 회복하기 위한 목적 이상의 영적인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휴가철인데 하나님이 창조하신 땅 위를 걸으면서, 하늘을 바라보면서 하나님을 특별하게 만나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시편 기자처럼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라는 찬양을 마음껏 주님께 올려드립시다.
일터의 기도 †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속에서 휴식하면서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를 느낄 수 있게 하옵소서. 참된 안식을 누릴 수 있기 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험한 세상에서 구별되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7.10.24
이렇게 가까운 신이 어디 있느뇨? 직장인큐티 2017.10.23
염려를 통해서도 성숙해집니다! 직장인큐티 2017.10.22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 직장인큐티 2017.10.21
돈이나 지식보다 중요한 지혜 직장인큐티 2017.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