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734 | 2017-07-27

하나님의 창조 세계에서 충분히 안식하세요!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주의 대적으로 말미암아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으로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들과 보복자들을 잠잠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시8:1-2)
요즘같이 힘들고 어려운 시대에 바쁘게 하루하루 보내다보면 머리 위로 하늘이 펼쳐져 있다는 사실조차 잊고 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늘에는 새가 날고 있으며 바다에는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을 텐데 그것도 의식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는 것이 다 그런 거지 뭐’라고 푸념이나 하면서 지낼 수도 있지만 시편 기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시편 기자에게서 한 수 배웁시다.

시편 기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영광을 그의 눈으로 보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자신이 발을 붙이고 사는 땅과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하늘을 통해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늘의 새들과 땅의 동물들, 바다의 물고기들이 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물이라고 합니다. 결국 이런 자연 만물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고 그분의 뜻과 섭리를 알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자연 세계를 찾아가 휴식하는 것은 단순히 심신을 회복하기 위한 목적 이상의 영적인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휴가철인데 하나님이 창조하신 땅 위를 걸으면서, 하늘을 바라보면서 하나님을 특별하게 만나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시편 기자처럼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라는 찬양을 마음껏 주님께 올려드립시다.
일터의 기도 †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속에서 휴식하면서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를 느낄 수 있게 하옵소서. 참된 안식을 누릴 수 있기 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