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2,714 | 2017-08-02

예수님의 위기 극복 방법에서 배웁시다!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그들이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실새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깨어 있으라 하시고조금 나아가사 땅에 엎드리어 될 수 있는 대로 이 때가 자기에게서 지나가기를 구하여" (막14:32-35)
위기에 처했을 때 당신은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십니까? 예수님이 당한 십자가의 고통은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큰 위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 주님은 기도를 통해서 위기를 해결하려고 하셨습니다. 이 사실은 오늘 우리들에게 중요한 점을 시사해줍니다.

예수님은 먼저 제자들에게 기도를 부탁하셨습니다. 결과를 보면 그들의 기도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위기를 당한 성도들에게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기를 당하면 자신의 문제를 숨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존심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사람이라면 털어놓고 이야기하면서 동료 크리스천들에게 기도를 부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말 자신을 위해서 안타까움을 가지고 기도해줄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기도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렇게 함께 기도해줄 것을 기대하셨지만 그들은 밀려오는 졸음 때문에 제대로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주님은 그 사실마저 알고 계셨을 테지만 그 연약한 제자들에게도 기도를 부탁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위기 앞에서 자신이 기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예수님 자신이 피와 땀을 흘리면서 하나님께 기도하셨습니다. 그러나 중보 기도를 요청하는 것 또한 위기를 극복하는 중요한 방법임을 기억합시다.
일터의 기도 †
위기 상황을 맞았을 때 무엇보다 함께 기도함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