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809 | 2017-08-26

당신의 삶은 주님이 인도하신다!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창45:5)
공항에 나가야 할 때는 거의 전철을 타고 갔는데 전에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택시를 탔던 적이 있습니다. 공연히 택시비를 낭비하는 것이 약간 속이 상했습니다. 그런데 일단 택시를 타자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하나님이 굳이 돈 들여가며 택시를 타게 하신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택시 기사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고 그 분이 과거에 교회에 다니다가 지금은 나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야기 끝에 교회에 다시 나가도록 권면할 수 있었습니다. 별 일은 아니었지만 그 날 저는 주님이 특별한 뜻을 가지고 제가 택시를 타게 하셨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요셉은 자기가 애굽으로 잡혀간 일을 생각하면 할수록 화가 났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요셉은 그 일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음을 깨달았고 그때 오히려 영적으로 더욱 큰 축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자기를 애굽에 팔았던 형들을 향해서도 마음을 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우리가 사는 동안 아주 사소한 일상에서부터 커다란 인생 노정에 이르기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한 걸음 한 걸음을 인도해주십니다. 그런 주님의 동행하심을 순간순간 느끼는 것이 바로 일상생활 속의 영성입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이렇게 일상의 영성이 충만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삶 속에서 역사하고 섭리하심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삶이 풍요롭습니다.
일터의 기도 †
일상생활 속에서 하나님의 섭리와 인도하심을 기억하게 도와주시옵소서. 저의 삶에도 요셉의 삶처럼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8
현숙한 여인의 프로페셔널리즘 직장인큐티 2016.12.07
자기 계발을 위한 기도 직장인큐티 2016.12.06
적극적으로 추천받을 수 있기 위하여! 직장인큐티 2016.12.05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