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5,113 | 2017-09-13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히11:1-2)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느니라 그들이 광야와 산과 동굴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 (히11:38)
히브리서 11장은 우리가 흔히 ‘믿음장’이라는 별명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등장하는 많은 믿음의 사람들의 영웅담은 오늘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매우 고무적입니다. 그런데 히브리서 기자가 묘사하는 믿음의 영웅들의 직업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습니까?

히브리서 11장에는 믿음의 영웅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벨부터 시작하여 에녹, 노아, 아브라함 등 믿음의 사람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등장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직업인들이었습니다. 이삭, 야곱 , 요셉, 모세, 라합, 기드온, 다윗 등 대부분 직업인들이었습니다. 사무엘 선지자 정도만 이른바 전임사역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선지자이면서 동시에 이스라엘의 사사로 평생 살았던 겸직 사역자였습니다. 그러니 히브리서 11장에는 순수한 의미의 전임사역자가 없는 것입니다. 구약 시대에 제사장이나 선지자 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들을 언급하지 않고 세상 속에서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믿음의 ‘훈장’을 달아주는 것은 의미가 있지 않습니까?

믿음이 역동적으로 드러나기 위해서는 세상이라는 삶의 현장이 필요합니다. 교회 안에서 믿음을 보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그런 면에서 세상은 믿음을 드러내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따라서 세상을 무대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기회를 가지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믿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입니다. 그런 사람을 가리켜 히브리서 기자는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입니까?
일터의 기도 †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드러내고 크리스천의 사명을 다하는 멋진 사역자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
군인다운 군인, 우리아! 직장인큐티 2016.12.03
이 시대에 유용한 능력 직장인큐티 2016.12.02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 직장인큐티 2016.11.30
충성된 사람을 누가 만날 수 있으랴? 직장인큐티 2016.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