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465 | 2017-10-30

일의 열매를 기대하며 묵묵히!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네가 자기의 일에 능숙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 (잠22:29)
대학을 졸업한 두 사람이 한 백화점에 취업을 했는데 그 신입사원들에게 맡겨진 일이 엘리베이터 안내였습니다. 그 일에 불만을 품었던 한 사람은 결국 그 회사를 그만두었지만 다른 한 사람은 그 일에 충실했습니다. 그 사람이 처음에는 그냥 엘리베이터 안내를 성실하게 했는데 하다 보니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사람이 미국의 유명한 백화점 경영자가 된 J.C. 페니입니다. 그는 신입사원 시절 ‘엘리베이터 보이’로 일했던 산 경험이 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요셉의 경우도 보디발 집의 노예가 된 것이나 감옥에 갇히게 된 것이 불운이었지만 그때 재무 관리, 물자 관리, 인사 관리 등의 일을 한 것이 후일 총리로서 큰 나라를 다스리는데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자기 일에 능숙한 사람이 왕 앞에 설 것이라는 잠언의 말씀은 바로 이런 사람들을 두고 하는 말씀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조금 못마땅하더라도 그 일을 하면서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을 연마하면 그것이 나중에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현재 당신의 일을 통해 맺게 하시는 열매가 될 것입니다.
일터의 기도 †
오늘 하루 저의 일에 충실하게 하옵소서. 나중에 거둘 열매를 기대하며 노력할 수 있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말씀에 의지하여 얻은 인생의 전환점! 직장인큐티 2017.07.24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직장인큐티 2017.07.23
오네시모의 하프 타임 직장인큐티 2017.07.22
인생의 참된 성공은 무엇인가? 직장인큐티 2017.07.21
주일에도 일을 해야 한다? 직장인큐티 2017.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