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136 | 2017-11-27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회 참여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세상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변화가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방향만은 아닙니다. 그래서 변화하는 세상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세상이 가는 대로 따라가지 않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세상과 반대로 산다고 다 옳은 것은 아닙니다. 우리 사회에 불의가 있고 부패한 요소가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이 사회와 담을 쌓고 산다면 그것은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해야 할 우리의 사명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세상이 썩어 있으니 우리가 소금이 되어 세상의 썩는 것을 방지해야 하고 세상이 어두우니 우리가 빛을 내어 어둠을 밝혀야 합니다. 그러므로 세상과 격리되어 있는 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제대로 세상을 거부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합니다. 세상의 모습은 어떠하며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은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을 그저 무턱대고 본받아 변화시키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사실을 명심해야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세상 속에서 참다운 사회 참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야 세상이 참다운 방향으로 변합니다.
일터의 기도 †
세상의 잘못된 풍조를 본받지 말게 하옵소서. 세상을 바람직하게 변화시킬 수 있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