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806 | 2016-12-12

어떤 성공을 추구하십니까?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수1:7-8)
우리는 세상에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이 결국 비리가 발각되어 감옥을 드나드는 경우도 자주 보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을 향해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문득 사람들이 누구라도 그런 위치에 있다면 그런 유혹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잘못을 저지른 사람을 두둔할 생각은 없습니다.

세상에서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돈이나 지위, 명예를 획득합니다. 그러나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있어서 참된 성공은 조금 다릅니다. 우리도 성공을 위해서는 돈이나 명예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도 좌로나 우로 치우치지 않고 말씀을 지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말씀을 벗어나서 얻는 성공은 결국 실패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나름대로 신앙생활을 한다고 알려진 사람들이 그런 비리에 연루되는 것을 볼 때마다 그저 교회에 다닌다고 신앙인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참되게 묵상하고 그것을 생활 속에서 지키려는 마음 자세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성공을 꿈꾸는 모든 직업인들도 이 사실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요즘 당신에게 한 쪽으로 치우치게 하는 유혹은 없습니까? 말씀을 벗어나 다른 길을 가게 하려는 유혹이 있을 때 하나님의 뜻을 깊이 묵상하십시오. 당신이 추구하는 성공이 말씀을 지키며 사는 길과 다르다면 당신이 원하는 성공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말씀을 지키면서 성공하는 길을 택하십시오. 그 선택만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일터의 기도 †
말씀에서 벗어나는 성공을 바라지 말게 하옵소서. 그것이 실패임을 깨닫고 참된 성공을 추구하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