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294 | 2016-12-24

크리스마스 정신 : 성육신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2:5-8)
크리스마스에는 선물을 주고받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들도 부모님에게 선물을 기대하고 연인들도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크리스마스 정신에 선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아기 예수님이 이 땅에 선물로 오셨기 때문입니다. 인류를 향한 최대의 선물인 아기 예수님으로 인해서 우리는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 왔던 한 미국 선교사 부부가 어느 성탄절 아침에 한 다리를 지날 때 가냘픈 아이 울음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다리 밑에 가 보니 한 한국인 산모가 여자 아이를 낳은 후 자기의 옷을 모두 벗어 아이를 덮어 준채 자신은 얼어 죽어 있었습니다. 선교사 부부는 산모를 장사 지내주고 아이를 정성스럽게 키웠습니다. 자신의 출생에 대해 궁금하던 소녀는 양부모에게 자주 물었는데 대답을 미루던 양부모가 어느 크리스마스에 한 무덤으로 소녀를 데려갔습니다. 선교사 부부가 아이의 출생에 얽힌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소녀는 이야기를 다 듣고 나자 눈물을 흘리면서 자기의 옷을 벗었습니다. 그리고 어머니의 무덤을 덮어드렸습니다. “엄마, 날 위해 모든 것을 주시느라 추우셨지요. 이제 제가 따뜻하게 해드릴게요.”

크리스마스 정신은 예수님이 ‘신의 자존심’을 버리고 성육신 하신 것입니다. 더구나 마구간에서 태어난 아기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버린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더 이상 버려야 할 것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우리 크리스천들은 우리가 가진 것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사람들에게 우리가 받은 것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의 유래는 서양에서 시작되었는데 다시 선물을 되갚을 수 없는 소외된 이웃들, 힘들고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그렇게 성육신하신 예수님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합시다.
일터의 기도 †
주님께 가장 귀한 선물을 받은 크리스마스 정신, 성육신하신 주님을 따라 힘들고 어려운 우리 이웃들을 향해 저도 성육신할 수 있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직장인큐티 2016.12.04
군인다운 군인, 우리아! 직장인큐티 2016.12.03
이 시대에 유용한 능력 직장인큐티 2016.12.02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님의 능력 직장인큐티 2016.11.30
충성된 사람을 누가 만날 수 있으랴? 직장인큐티 2016.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