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79 | 2014-03-05

히틀러 샴푸

2년 전 최악의 국제 구호선 사건 이후 이스라엘에 대한 터키의 적개심이 새로운 비방을 선보였다. 터키 샴푸 제조 회사 바이오메드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아돌프 히틀러의 비디오 장면을 사용한 것이다. 사용된 히틀어의 장면은 격한 연설 부분으로, 터키어로 해설자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당신이 여자 옷을 입지 않았다면, 여성용 샴푸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진정한 남성용 샴푸입니다. 바이오메드. 진정한 남성은 바이오메드를 사용합니다.”

이스라엘과 세계 각국에 있는 유대인들은 분개했다. 중상반대연맹 (ADL)의 감독 아브라함 폭스맨은 통탄할 만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비난했지만, 공개 사과 요구는 묵살되고 있다.

나치의 상징을 이용한 광고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반-유대주의에 관한 관용이 커져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올 해 초, 두바이에 있는 헬스센터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서 아우슈비츠 이미지를 사용했고, 작년에 오스트리아 회사는 ‘히틀러 슈냅스 (알코올성분이 강한 술, 역자 주)’를 홍보하면서, 히틀러의 사진을 보여주었다. 2010년, 시칠리아 패선 매장에서는 “당신의 스타일을 바꾸세요. 이런 지도자를 따라 하지 마세요!”라며 히틀러를 묘사하는 광고를 했다. 또한 AIDS 예방을 위한 성교육 캠페인에서도 히틀러의 초상이 사용되고 있다.

Picture - 저속한 취미: 터키의 반-이스라엘 감정 (Bad taste)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