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7,072 | 2008-03-08

성령충만의 첫째 목적은 무엇인가?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시42:1)

신유의 능력을 얻기 위해 성령님을 원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방언의 은사를 얻기 위해 성령님을 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증거가 더욱 효과가 있도록 만들기 위해 성령님을 원한다.

병을 치료하고 방언을 말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증거하는 일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신약성경도 이런 것들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오직 우리의 목적을 위해 봉사하는 종이 되시도록 만들 수는 없다. 신유, 방언, 증거 같은 2차적인 목적을 위해 성령으로 충만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허락하시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 온전히 몰두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그리스도)이 우리 안에서 영광을 받으시도록 하기 위해 성령 충만을 받아야 한다.

나는 하나님께 헌신한 옛 성도들의 책과 찬송가 가사들을 나의 영혼 안에 가득 채우려고 애썼다. 우리는 고결하고 거룩하고 아름답고 은혜로운 것들을 읽고 노래하고 인용해야 한다.

우리가 마땅히 이렇게 해야 하는데도 이렇게 하지 않는 교만한 사람들을 볼 때 나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

성령님이 오시면 성령님은 우리의 마음이 새로운 이상에 눈뜨게 하신다. 마음속에 성령님을 모신 사람들은 현재의 체험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원대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려는 욕구로 충만해진다.

홀리 스피리트A. W. 토저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