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292 | 2008-03-12

꼭 즉각 순종을 해야 하는가?

하나님께 순종하라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언제 어떻게 순종해야 옳은 걸까?

답은 간단하다. 즉각 순종 하라는 것이다. 즉각 순종해야 할 이유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즉각 순종은 순종 너머의 축복을 알 수 없기에 때로는 모험이다. 그러나 즉각 순종할 수만 있다면 하나님이 준비하신 ‘축복의 깜짝 파티’를 그 즉시 누릴 수 있다.

그리하여 즉각적으로 순종하는 영혼들은 다른 사람들이 거의 보지 못하는 시각으로 인생을 바라보게 된다.

단, 이러한 모험에는 한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리가 우리 스스로 세운 원칙과 일정들, 즉 우리가 정해놓은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사회적인 품위, 적당한 장소 등을 옆으로 제쳐두고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는 것 이다.

‘네가 가진 귀한 것을 누군가에게 주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 같긴 한데, 그것은 그저 마음에 드는 생각일 뿐이라며 애써 즉각 순종을 피할 수 있다.

어쩌면 그 귀한 것으로 내게 필요한 것을 채우려는 욕망이 남에게 주는 것보다 더 급하고 중요했던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면서도 ‘나중에 기회가 다시 생기면 그때 주면 되지’라고 자신을 합리화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 누군가에게 내 것을 줄 기회가 언제 다시 돌아올지 모른다는 것이다.
즉각 순종했을 때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는 축복의 기회마저 놓치게 될 것이다.

‘순종해야 할 어떤 생각’이 ‘하나님이 주시는 음성’, 즉 하나님의 지시사항인 것이 분명하다면, 우리는 지체 말고 즉각 순종해야 한다.

순종에는‘나중에 기회를 봐서’란 없다.
오직 즉각 순종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가르침에 즉각 순종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즉각 순종하라!"

우리는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일이 내 상식에 이상하다고 느껴질 때면 그것을 하지 말아야 할 그럴 듯하고 합리적인 수백가지 이유를 생각해낼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핑곗거리를 구상하는 동안 축복의 기회가 우리 앞을 순식간에 지나가버릴 수 있다.

우리에게 몇 곱절의 복으로 갚아주시려는 하나님의 깜짝파티가 끝나고 마는 것이다.

즉각 순종에는 즉각 축복이 따른다. 순종에서 오는 영적 희락과 기쁨이 충만해지는 축복이 있으며, 실제로 몇 배로 갚아주시는 물질의 축복도 체험할 수 있다. 당신의 삶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나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음성에 즉각 순종하라!

즉각 순종라이사 터큐어스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