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691 | 2008-03-14

새 십자가를 주의하라!

◈ 오늘날 사람들이 거의 눈치 채지 못하는 가운데 새로운 십자가가 복음주의 진영에 슬며시 생겨났다.이 새 십자가는 옛날의 십자가와 비슷하지만, 실상 다르다.겉모양은 비슷한데 속은 완전히 다르다.

옛 십자가는 세상과 타협하지 않았다. 그 십자가는 아담의 타락 때문에 생긴 교만한 인류를 끝장냈다.

하지만 새 십자가는 인류에게 적대적 태도를 취하지 않으며 오히려 세상의 친한 친구가 된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먹고 마시고 즐기자는 철학이 바로 이 새 십자가에서 나왔다.

새 십자가는 아담이 아무런 간섭을 받지 않고 살도록 허가한다.그의 인생관은 전혀 바뀌지 않는다.그는 여전히 자기를 기쁘게 하기 위해 살아간다.

자기를 기쁘게 하는 방법이 음탕한 노래를 부르고 독주를 마시는 것에서 찬송가를 부르고 종교 영화를 보는 것으로 바뀌었을 뿐이다. 방법이 조금 고상해졌다고 해서 자기를 기쁘게 하는 삶을 살겠다는 동기가 변한 것은 전혀 아니다.

◈ 새 십자가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전도 방법을 권장한다. 복음전도자는 이제 더 이상 “새 삶을 받아들이기 전에 옛 삶을 버리십시오”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는 새 삶이 과거의 삶과 어느 정도 유사한지는 전하면서 그 차이점을 알리지는 않는다.
대중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그는 “기독교는 이제 달갑지 않은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상이 주는 것과 똑같은 것을 줍니다.다만 우리 것이 좀 더 고상하지요”라고 말한다.

새 십자가는 죄인을 죽이지 않고 단지 그를 다른 방향으로 이끌고 간다.새 십자가는 죄인의 자존심을 살려주면서 그가 품위 있게 즐길 수 있는 길을 마련해준다.

새 십자가는 제 고집대로 사는 사람에게 “와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당신의 뜻대로 살아라”라고 말한다.

이기적인 사람에게 “와서 주 안에서 네 자랑을 늘어놓아라”라고 말한다.

짜릿한 것을 추구하는 자에게 “와서 그리스도인들의 교제의 짜릿한 맛을 보라”라고 말한다.

◈ 대중이 기독교를 받아들이도록 만들기 위해 현재 복음주의 전도자들은 기독교의 메시지를 왜곡하며 시류에 영합하고 있다.

그들이 복음을 전하겠다는 좋은 동기에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지만 그 순수한 동기의 결과는 안타깝게도 복음의 왜곡이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거짓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그들은 십자가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모른다. 죽어야 생명을 얻는다. 옛 십자가는 죽음의 상징이다.

그것은 한 인간의 완벽한 죽음을 의미했다.
죄의 열매가 인간의 눈에 아무리 결백하고 아름답게 보일지라도 하나님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으신다.

따라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방법은 우리를 완전히 죽인 다음 새 생명으로 다시 살리는 것뿐이었다.

임재 체험A. W. 토저 | 규장


†혹시 나는 십자가의 진정한 의미를 모른 채 왜곡되고 시류에 영합한 기독교 메시지를 받아들인 것은 아닌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유일한 방법인 옛 자아가 죽고 새 생명으로 다시 사는 방법으로 참 구원을 얻었는지 우리의 신앙을 점검해보기 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말씀이 이루어 지는 삶 오늘의 테마 2008.03.13
꼭 즉각 순종을 해야 하는가? 오늘의 테마 2008.03.12
믿음은 하나님을 의식하는 것이다. 오늘의 테마 2008.03.11
성경을 읽지 않으면 능력이 나타날 수 없다. 오늘의 테마 2008.03.10
내 사랑 안에서 강해져라 오늘의 테마 200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