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9,951 | 2008-03-21

하나님 영광 가운데 믿음으로 선포하라!

말씀과 믿음과 치유

우리 신앙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주시는 은혜 그 하나님의 의(義)는 차별이 없습니다.
차별이 없지만, 어떤 사람은 치유되고 어떤 사람은 치유되지 않는 것은 그가 하나님에 대한 온전한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입니다.

이 메시지를 통해서 영적 도약이 일어나기를 소원합니다.

◈ 백부장의 믿음 (마태복음 8: 5~13)
a. 백부장이 나와서 간구하여…
백부장이 앞으로 나와 간구한다는 것은 기름부으심 받은 예수님 앞으로 나왔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영광 안으로 들어가서 그분의 생명을 만나는 순간 그 즉시로 마치 이 세상의 전기가 확 통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 자리에서 치유하시고 그 자리에서 새롭게 하십니다.

b.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백부장 그가 하나님의 때, 하나님의 영광 안에 들어가서 하나님이신 당신이 말씀하시면 그 말씀대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실 때, 그 일이 그대로 일어납니다. 라고 고백하였는데 이는 시간과 공간이 초월하여 그 말씀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는 믿음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과 믿는 것에 온전히 하나가 된 상태입니다.

c. 권세의 비밀 -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예로 제 비서인 박선생에게 ‘커피 부탁해’ 말만 해도 커피가 책상위에 놓여있게 됩니다.
제가 한 것은 말한 것 밖에 없습니다. 제가 말한 것이 커피로 변한거예요.

세상 적으로든 영적으로든 권세(통치권) 아래 움직여지고 있는데 우리는 세상에서 이루어지는 권세에 대해서는 매일 경험하면서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적 권세는 모르고 있고, 사단에게 속고 있습니다.

백부장은 하나님의 권세를 알고 있었기에 예수님께서 말씀만 하시면 그 권세로 인해 그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날 믿는 그리스도인의 문제라는 것이 우리는 우리 삶에서도 내가 내 권세 아래 있는 사람에게 말할 때 그 말하는 것이 단순히 말이지만 그 말이 실체로 변화되는 것을 목도함에도 불구하고 천지만물을 지으신 그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가 그분의 자녀인데 그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서 그분의 말씀을 선포했을 때에 그 말씀대로 이루어진다는 그 믿음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얼마나 안타까운 것입니까?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서 그 분이 주시는 계시의 말씀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이나, 2000년 전에 예수님께서 기름부음을 받으시고 우리에게 네 믿음 데로 될지어다 라고 말하는 것이나 동일하다는 사실입니다.

말씀의 증거자이신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오셔서 그 믿음을 부어주시고 깨닫게 해주시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권세와 예수님이 선포한 말씀이 이루어진다는 믿음 예수그리스도가 어떤 권세를 가지고 계신분인지 백부장 그는 알았습니다.
그는 회당에서 예수님께서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그렇게 말씀하시고 각 동네를 다니시면서 천국복음을 선포하시고 말씀을 가르치시고 질병을 치유하실 때에
백부장은 이 분이 권세자이시구나, 이 분이 가장 높은 권세자이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분이 행하는 일, 그분이 말씀하실 때 실체로 변하는 것을 보고 우리 집에 오지 않아도 그분이 말씀만 하시면 이루어지는구나 그 2가지를 붙들었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바로 그 믿음을 보시고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느니라.
이렇게 표현한 것입니다.

정말 우리가 가지고 있는 믿음은 무얼까요?
우리는 수많은 성경을 읽었고 우리에게 믿음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단지 내가 끌어않은 믿음이 아닐까요?
백부장의 믿음을 취하기를 소원합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