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4,279 | 2008-04-01

하나님의 음성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 음성이 하나님의 음성인지, 아니면 단지 내 자신의 생각인지 어떻게 분별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내게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일을 하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해낼 수 있는 마술 주문 같은 공식은 없다.
하지만 우리가 우리와 아주 가까운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고 구분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구분하는 법을 배울 수는 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아감으로써 그분의 음성을 분별하는 법을 배운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을 알게 되면, 우리에게 느낌으로 다가오는 음성이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인지 아닌지를 분별할 수 있게 된다.
솔직하게 말하겠다.
나는 항상 하나님으로부터 음성을 듣고 있지만, 그분의 음성이 내 귀에 들리도록 들어본 적은 없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실 때, 나는 내 마음에 드는 어떤 확실한 느낌으로 그분의 음성임을 깨닫게 된다.
또한 나는 나에게 들리는 음성이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인지를 분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질문을 해보는 법을 배웠다.

◈ 하나님 음성 분별법 1 /5

1. 그 음성이 성경의 내용과 일치하는가?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성경말씀과 반대되는 일을 말씀하시거나, 그런 일을 하라고 시키지 않으신다.
그러나 우리가 성경을 알지 못한다면 우리가 듣는 음성이 하나님의 말씀에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 분별할 수도 없을 것이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썼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 12:2)
하나님이 우리의 마음에 말씀하시는 것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령님께서 사용하시는 언어는 성경말씀 이다.
우리는 성경말씀 속으로 들어감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속으로 들어오도록 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우리의 마음에 변화가 일어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해주시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로 준비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바울이 말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시험해서 분별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좋은 소식이 있다.


성경을 읽기 위해 신학교 학위가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처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다면, 이해하기 쉽고 해설이 나와 있는 성경을 선택하기 바란다.
성경을 처음으로 읽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넘버원 원칙이 있다.
“일단은 무조건 시작하라. 쉬운 것부터 시작하라!" 성경의 본문 한 곳을 정해서 읽고, 스스로 그 본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기를 바란다.

- 이 본문이 말하는 대상은 누구인가?
- 이 본문은 나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 이 본문은 나에게 어떤 지시를 내리고 있는가?
- 이 본문에서 말하는 내용에 따라서 나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을 바꾸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 신구약 성경에 그러한 주제를 다루는 다른 본문들이 있는가?

성경을 읽기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이러한 질문들을 해보아야 한다.
나는 당신에게 노트를 한 권 사서, 당신이 공부한 성경구절들과 그 내용과 관련된 개인적인 체험들을 기록해나가기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다.

- 라이사 터큐어스트 , 즉각순종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