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722 | 2008-04-15

하나님의 음성에 즉각적인 순종으로 화답하라!

◈ 하나님 음성 분별법 4 /5

4. 확인받은 음성이 순종의 범위를 넘어서는 일인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떤 일을 하라고 말씀하실 때는 우리의 힘으로는 해낼 수 없는 일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의 능력을 벗어난 일이거나 혹은 인간적인 생각으로는 절대 하고 싶지 않은 일이다.
그 일은 우리 스스로 전략을 세우고, 우리의 힘으로 이루어낼 수 있는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의 한계를 벗어나는 엄청난 일을 해낸다면 , 우리는 그 일이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 이며, 따라서 하나님께서 하신 일 이라는 아름답고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만 돌려드리게 된다.

하나님께는 평범한 사람들을 불러서 그들의 능력을 벗어나는 일을 시키셨던 역사가 있다.
릭 워렌 목사는 「목적이 이끄는 삶」(The Purpose-Driven Life, 디모데 역간)에서 그 역사를 이렇게 설명한다.

아브라함 은 나이가 많았고, 야곱 은 마음이 불안했으며, 레아 는 얼굴이 예쁘지 않았고, 요셉 은 학대를 받은 어린 시절이 있었고, 모세 는 말을 더듬었으며, 기드온 은 가난했고, 삼손 은 양가를 모두 의존하며 살았으며, 라합 은 부도덕한 사람이었고, 다윗 은 스캔들을 일으켰고 가정에도 온갖 문제가 많은 사람이었으며, 엘리야 는 자살을 생각했던 사람이고, 예레미야 는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으며, 요나 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달가워하지 않는 사람이었다.
나오미 는 과부였고, 세례 요한 은 괴팍한 사람이었으며, 베드로 는 충동적이고 성격이 급한 사람이었다. 마르다 는 염려가 많았으며, 사마리아 여인 은 몇 번이나 결혼에 실패한 사람이었고, 삭개오 는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었으며, 도마 는 부활을 의심했고, 바울 은 건강이 좋지 않았으며, 디모데 는 겁이 많은 사람이었다.

이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께서 사용하시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러한 사람들을 모두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사용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당신도 사용하실 것이다.

◈ 하나님 음성 분별법 5 /5

5. 그 내용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인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생각하더라도 그것을 실천하지 않고 빠져나가기 위해서 핑계를 찾아내는 일은 별로 어렵지 않다.
우리는 어떤 변명이라도 다 찾아내서 그것이 하나님의 음성이 아니라고 자기 스스로에게 확신시킴으로써, 그 음성을 우리가 실천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만들어 버리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일을 하라는 음성을 들었을 때 스스로에게 해야 할 아주 중요한 질문 한 가지가 있다.

다음의 질문으로 우리의 모든 핑계와 변명은 잠잠해질 것이다.
“이 일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인가?”

당신도 알겠지만 하나님께 들은 음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실제로는 하나님의 음성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그 일 자체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라면, 당신이 그 일을 할 때는 어쨌거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있는 셈이 된다.
우리는 실수를 하게 된다 하더라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쪽으로 실수를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스스로 위의 질문을 마음속으로 해보기 바란다.
그러면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다.

이러한 다섯 가지 질문이 바로 하나님의 음성 듣는 일을 시작하는 출발점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연습을 더 많이 할수록, 그 일은 일상생활에서 더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변해갈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더 좋은 소식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믿음이 자라기를 원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서 그 사실을 여러 번이나 말씀하신다.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빌 1:9)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요 15:8)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며 (살후 1:3)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벧후 1:5)
종말로 형제들아 우리가 주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구하고 권면하노니 너희가 마땅히 어떻게 행하며 하나님께 기쁘시게 할 것을 우리에게 받았으니 곧 너희 행하는 바라 더욱 많이 힘쓰라 (살전 4:1)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살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면 즉각적인 순종으로 그 음성에 화답해야 한다.

- 라이사 터큐어스트 , 즉각순종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