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7,906 | 2008-05-02

하나님 나라의 누룩으로 가득 채우라!

우리는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생각, 느낌이 절대적인 진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든 일을 판단할 때 내 생각과 내 경험을 가지고 판단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집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역사하는 현장을 목도하고 기사와 표적을 체험하지만, 집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면, 하나님 말씀을 붙들지 않고 옛사람의 지식으로 돌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오늘 말씀을 통하여 성전에서나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동일한 진리이신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지식에 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어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선포하는 백성이 되기를 원합니다.

◈ 예수님의 제자들도 우리와 똑같이 연약한 삶을 살았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떡을 가져오지 못한 것에 대해서 걱정하고 있을 때, 예수님께서는 바리새인들의 누룩과 헤롯의 누룩을 주의하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의 의미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이 다시 말씀하셨을 때 “그제야 제자들이 떡의 누룩이 아니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교훈을 삼가라고 말씀하신 줄을”(마16:12) 깨달았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의 생각의 태도를 꾸짖으셨습니다.
제자들은 몇일 전에 오병이어의 기적을 체험하고도, 떡을 축사하시면 5천명, 7천명을 먹이실 수 있는 예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떡을 가지고 오지 않은 현상만 바라보고 걱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태도를 바라보시며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의 누룩 - 그릇된 가르침을 삼가라고 말씀하십니다.

◈ 헤롯과 바리새인들의 누룩이 너희의 마음을 지배하지 않도록 하라!
오늘 성경 말씀 속에서 우리는 놀라운 진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① 우리의 삶 가운데 묶이지 말라
오늘 내 앞에 문제가 있습니다.
떡을 하나 밖에 안가지고 왔어요.
질병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리스도인이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라면 눈에 보이는 대로 귀에 들리는 대로 마음에 생각되는 데로 묶이지 말라는 사실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났을 때에 그 때에 영향을 주고자 하는 것은 사단이 헤롯과 바리새인의 누룩을 이용해서 이 세상의 영향, 그릇된 가르침, 우리가 평생 동안 하나님을 믿지 않는 동안에 익히고 배우고 암기하고 해왔던 그 방식 그 태도들로 나의 맘을 사로잡기 시작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② 깨어서 물리쳐야 한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우리 마음속에서 헤롯의 누룩과 바리새인의 누룩이 우리의 마음을 자리 잡지 않도록 깨어서 물리쳐야합니다.

③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나의 지혜도, 나의 능력도 아니다.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일을 해결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 분은 우리의 치유자 이시고, 우리의 구원자 이십니다.
그 분만이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십니다.
그분을 의지하고 그 분의 말씀 - 천국의 누룩을 의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통해서 잘못된 교훈의 위험성에 대해서 지적해 주십니다.

◈ 잘못된 교훈의 위험성 - 두가지 누룩
누룩은 아주 적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 조그만 누룩이라도 그 반죽에 들어가면 밀가루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세상에서 배운 잘못된 거짓된 씨앗이 우리에게 조금이라도 들어오면 우리 맘에 온통 덮어버려서 이 세상 풍조를 따라가게 만든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되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시는 것을 받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 맘에 헤롯과 바리새인의 누룩을 가지고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우리가 받을 길은 없습니다.

① 헤롯의 누룩
이 세상의 문화, 풍조, 사회적인 영향력, 과학적인 사실, 우리의 경험, 합리적인 사고방식.
인본주의 적인 사고방식, 인간중심적인 생각들, 보이는 것만 믿는 태도들…….

② 바리새인, 사두개인의 누룩
하나님에 대한 지식은 있지만, 자신들의 전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
말씀에 대한 지식은 있지만 그 말씀을 하나님 안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것.
경건의 모양은 있지만, 경건의 능력은 없는 모습들…….

◈ 풍성한 축복 - 하나님 나라의 누룩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마 13:33)
가루 서 말 - 우리의 마음
누룩 - 하나님 나라의 법, 말씀

하나님 나라의 삶은 우리의 마음에 하나님 나라의 법(말씀)으로 가득 채우는 것과 동일하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말씀으로 우리 안에 가득 채울 때, 그것 역시 누룩처럼 우리 온 맘을 가득 채워지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의 누룩이 여러분 마음을 가득 채우게 될 때, 성령님께서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 때 그때 기사와 이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 세상의 누룩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말씀
천국의 누룩으로 나를 가득 채운 다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고 주의 말씀을 붙들기를 원합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14:13)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2:24)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2:8)

우리 그리스도인은 오직 믿음으로 사는 자들입니다.
헤롯과 바리새인들의 누룩이 상황만 보게하고, 보이는 것만 믿도록 우리를 속일지라도, 이에 흔들리지 않고 내 눈에 보이지 않고 내 귀에 들리지 않고, 내 마음에 생각하지 못할지라도.
주의 말씀이 진리이고 주의말씀이 모든 세계를 지었다는 사실을 믿고 그 믿음대로 그 말씀을 믿고 선포하기를 원합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