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2,469 | 2008-06-09

내 마음의 병의 유일한 치료자는 예수그리스도이시다

◈ 마음의 병에 대한 왕의 기도

우리 마음의 병은 우리의 영과 혼과 육에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우리의 잘못된 생각과 감정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슬픔, 불안, 원망, 두려움, 우울증, 실망감, 무력감, 상실감, 권태감, 의욕부진, 미움, 혈기, 신경질, 공격성 등 우리에게 나타나는 이런 감정과 생각은 증상이지 원인이 아닙니다.

우리가 우리의 감정과 생각을 통제하지 못하고 반대로 우리의 감정과 생각이 우리를 사로잡아 육체가 원하는 대로, 마음이 원하는 대로 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 핵심적인 문제는 우리의 자아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올바른 정체성과 존재가치(삶의 목적)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과 자신과 환경, 미래에 대해서 잘못된 사고방식과 감정(견고한 진)으로 대처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정체성과 존재가치를 잘못 알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조차 여전히 잘못된 정체성과 존재가치에 따라 살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이나 능력을 자랑하거나 반대로 하나님에 대해서, 세상에 대해서, 부모님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불평과 원망을 쏟아놓습니다.

그러나 잊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식이나 재능이나 은사나 능력을 동등하게 주신 것이 아니라

◈ 하나님 자신을 우리에게 똑같이 나누어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정체성과 존재가치를 찾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자신이 갈고 닦은 것을 이 땅에 나타내는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 자신을 이 땅에 나타내도록 부름받은 존재입니다.

결국 우리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십자가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야 삽니다. 자아가 죽고 자기 믿음을 포기하고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자신이 아닌 성령님을 의지해야 하며, 자신을 향한 생각이 아닌 하나님을 향한 생각으로 우리 믿음의 근원을 돌려야 합니다.

◈ 우리가 붙든 잘못된 사고방식과 감정을 인정하고 그것을 내려놓으십시오. 그때 비로소 성령님이 치유하시며, 우리가 참 자유를 찾게 될 것입니다.

구원받은 후 당신의 새로운 정체성과 존재가치를 묵상하시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묵상해보십시오. 말씀과 성령이 우리의 내면적 자아를 치유하십니다.

손기철, 왕의 기도

† 마음의 병을 치유하기 위해 묵상할 말씀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_시 42:5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_벧전 5:7,8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_고후 10:4,5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_빌 4:6,7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_롬 8:1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 것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우리 산 자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기움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니라 _고후 4:7-11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_요 8:32


† 마음의 병을 치유하기 위한 왕의 기도문

* 이런 기도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제시하는 기도문입니다. 자유롭게 적용하여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님! ( )가 지금 마음의 병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버지, 당신은 우리의 피난처이시고 힘이시고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심을 고백합니다. ( )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아버지께서 ( )의 모든 죄를 사해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살리신 그 영을 ( )에게 보내주셔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육신의 소욕을 제하고 몸의 행실을 죽일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 이 시간 ( )의 정체성과 존재가치를 새롭게 하기를 소원합니다. ( )는 더 이상 세상의 풍속을 좇고 공중 권세 잡은 악한 영에게 속하거나 육체와 마음이 원하는 것을 하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가 아님을 고백합니다. 또 ( )가 단지 죄 사함을 받고 구원만 얻었을 뿐 아버지와 아무 관계도 없이 매일매일 스스로 열심히 살아가기만 하는 존재가 아니라 ( )가 아버지께로부터 새롭게 태어났기 때문에 아버지의 생명이 ( ) 안에 오셔서 ( )가 ( )의 생각과 감정을 포기하는 만큼 아버지께서 ( )를 통해 당신의 영광을 나타내심을 믿습니다. 매일 아버지의 아름다운 덕(德)을 선전하는 것이 ( ) 삶의 목적임을 고백합니다.

그런 삶을 위해서 성령님께서 ( )를 사로잡아주시옵소서!
( )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에 빠져 들지 않을 것이며, 스스로 포기하는 마음에 속지 않을 것이며,
( )가 육신의 감정이 이끄는 데로 가지 않을 것이며, ( )의 생각과 감정을 무시하거나 다른 중독으로 회피하지 않을 것을 선포합니다. ( )는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자녀이며, 의롭게 되었으며, 모든 죄를 용서받았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노라.
( )는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가 행한 선한 일에 동참하며,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나타내는 자임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노라.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 )를 사로잡고 있는 모든 불안, 근심, 걱정, 염려, 두려움, 수치심, 거절감, 어두움과 죽음의 영아, ( )의 영혼육으로부터 영원히 떠나갈지어다. ( )가 더 이상 너희에게 묶여 있지 않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노라. ( )는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시어 지켜 보호하시며, 모든 상황마다 하나님께서 친히 임하시어 ( )와 함께하시며, ( )의 미래도 그분께서 함께해주실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노라.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