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194 | 2008-07-06

육체의 질병에 대한 왕의 기도

◈ 문제와 질병을 향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고 꾸짖고 결박하고 믿음으로 선포하하는 기도를 하십시오!

우리는 우리 영혼을 온전히 주님께 드리려고 애쓰면서도, 육신은 하찮은 것이며 자기 몸이 자기 것인 양 혹사하거나 제멋대로 방치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혼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육신도 구별하여 거룩히 해야 하며, 자기 자신의 것이 아님을 분명히 기억해야 합니다.

영혼과 마찬가지로 몸도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시켜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뿐만 아니라 우리의 육신도 강건하기를 원하십니다.

치유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율법을 완성하신 예수님이 우리의 치유자이십니다.

예수님의 대속(代贖)은 우리 영혼의 구원뿐만 아니라 육신의 구원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성령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질병과 귀신을 쫓아낼 권세와 능력이 있습니다.

◈ 치유를 위해서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분량에 상관없이 치유의 말씀을 입으로 선포해야 합니다.

치유의 핵심은 예수님 앞으로 문제를 가지고 나오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치유하시리라는 확신을 갖는 것입니다.

우리 믿음의 선포는 내 육신의 감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하셨던 것처럼 담대히 질병을 꾸짖어야 합니다.

◈ 지금 질병으로 고통당하고 계십니까? 가족이나 주위에 병든 사람이 있습니까? 왕의 기도를 선포하십시오.

통증이 찾아와 괴로울 때마다 믿음이 떨어질 때마다 더 많이 선포하십시오. 성령님을 초청하시고, 자신의 문제를 회개하십시오.

구체적으로 내 육신을 주님의 말씀에 순종시키려고 힘쓰지 않은 일, 육신의 건강을 돌보지 않고 방치한 일이 있으면 먼저 회개하십시오.

◈ 용서할 사람을 용서하십시오. 성령님께서 우리의 몸을 온전히 주관하시도록 맡기십시오.

이제 환부에 손을 얹은 다음 당신이나 당신의 가족, 병자를 고통스럽게 하는 질병을 향해 왕의 기도로 선포하십시오.

기도한 다음에는 질병이나 통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백하지 말고 치유된 것을 하나님께 아뢰며,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 그리고 믿음대로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손기철, 왕의 기도

◈ 육체의 질병 치유를 위해 묵상할 말씀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질병)를 지고 우리의 슬픔(고통)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_사 53:4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_마 8:17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_벧전 2:24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_막 16:17,18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_약 5:15

◈ 육체의 질병 치유를 위한 왕의 기도문 * 이런 기도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제시하는 기도문입니다.
자유롭게 적용하여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 )를 괴롭히고 고통스럽게 하는 (구체적인 질병의 명칭)들은 ( )의 몸에서 사라질지어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 )의 질병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므로 ( )이 지금 나음을 입었음을 선포하노라.

또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채찍에 맞음으로써 ( )이 나음을 입었음을 선포하노라.

(아픈 환부)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덮고 치유되고 온전히 깨끗하게 되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노라.

◈ 구체적인 질병에 대한 왕의 기도문 - 암

주님! 지금까지 ( )의 영혼이 주님 안에서 순종한 것처럼, ( )의 육신을 주님의 말씀에 순종시키려 힘쓰지 않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주님! 암종이 생기도록 육신을 방치한 것을 회개합니다.

부모로부터 내려오는 질병의 저주를 끊지 않고,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지 않고, 하나님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않고, 좋지 않는 환경에서 벗어나지 않고, 나쁜 관계를 개선하려고 노력하지 않은 것을 회개합니다.

( * 당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육체의 강건을 돌보지 않고 방치한 것을 살펴서 더 구체적으로 회개하십시오.

다음 기도문을 적절히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선포하십시오)

이 시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 )의 영혼이 죄 사함을 받은 것처럼, ( )의 육신의 모든 죄도 죄 사함 받았음을 선포하노라.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하나님의 말씀에 통제받지 않고, 스스로 자라가는 모든 더럽고 악한 세포와 조직은 증식을 멈출지어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스스로 삶을 주도하는 모든 세포는 지리멸렬할 것이며, 서로 파괴시킬지어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암종으로 가는 모든 혈관은 파괴될 것이며, 모든 양분은 정상적인 세포로 갈지어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암종 주위에 있는 건강한 세포와 조직들은 연합하여 선을 이룰 것이며, 모든 악한 세포를 파괴할지어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암종을 붙들고 통제하는 악한 영들은 묶임을 받고 떠나갈지어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암종에 덮노라.

모든 암 조직은 녹아 없어질 것이며, 깨끗하게 될지어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