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7,403 | 2008-08-08

믿음으로 말씀을 취할 때 역사는 일어납니다.

| 구원받은 우리의 삶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실 때 “이 땅을 하나님의 나라로 다스리라”는 사명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단에게 속아서 죄를 짓게 되었고 본질상 진노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런 우리를 위해서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대속의 죽음으로 우리를 구원해주셨습니다.

◈ 우리가 받은 이 구원은 본질상 진노의 자녀가 죄 사함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영혼의 구원일 뿐만 아니라, 내 안에 그리스도의 영이 들어오심으로 하나님 나라 백성의 삶을 살게 되는 전인적인 구원입니다. 구원 받은 우리는 그의 나라요 그의 백성입니다.

◈ 이제 구원 받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우리의 삶이 세상 사람과 똑같이 살다가 때가 되서 천국에 가는 그런 삶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지금 이 땅에서 살아야 합니다.

| 구원 받은 자에게 주신 권세와 권능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하나님 나라의 법을 이 땅에 구체화 시키고 실체화 시키는 사람들입니다. 내 행위나, 내 노력으로가 아닌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도록 하는 그런 삶을 사는 사람들입니다.

◈ 진정으로 구원을 받은 자라면 내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죽었을 뿐만 아니라, 예수와 연합하여 부활했다는 사실을 믿고 내 안에 성령님이 함께 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내가 죽고 내 안에 계신 성령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명령하신 “이 땅을 하나님 나라로 다스리라”는 말씀에 순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권세와 권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실체를 증거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 말씀을 의지하여 오직 믿음으로

우리는 복음을 들을 때에 은혜로 말미암아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구원의 대가는 예수님께서 지불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나의 구주이시고, 그 분이 나의 죄 값을 지불했다는 것을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 이와 같이 예수께서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가 나음을 입었느니라.”고 말씀 하셨을 때에 우리가 치유함을 받는 것도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오직 믿음으로 받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는다는 것은 나의 육신의 상황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붙들고 그 말씀에 근거해서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 믿고 감사하며 기뻐한다는 말입니다.

실로암 못에 가서 눈을 뜬 소경은 치유가 되어서 실로암에 간 것이 아니라 그의 상황은 여전히 소경되었지만, 예수님의 말씀만 믿고 나아가 씻었을 때 치유가 일어난 것입니다.

◈ 오직 믿음으로 말씀을 믿고 나아갈 때 치유가 일어나며 하나님 나라의 실체를 증거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말씀이 실체가 되는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의 생각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옛사람의 마음과 생각으로는 아무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에 의해서 만들어진 나의 생각은 이제 포기해야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 12장 2절

Don't copy the behavior and customs of this world, but let God transform you into a new person by changing the way you think. 롬12:2 上 (NLT)

◈ 하나님 나라의 삶을 이 땅에 살아갈 때에 그동안 살아왔던 이 세상의 관습과 생각을 모방(copy)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 나라의 법(말씀)에 따라 나의 생각과 감정, 의지를 완전히 바꾸어야(transform) 합니다.

나의 경험과 생각, 눈에 보이는 데로 마음에 생각되는 데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만이 진리이고 실체임을 믿고 살아가야 합니다.

◈ 나의 생각, 상황, 감정이 어떠하든지 오직 주의 말씀만이 진리임을 믿고 따를 때 하나님께서 나의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나타내심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 하나님 나라의 삶

주의 말씀이 이 땅에 실체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주의 뜻대로 사는 삶입니다.

◈ 주님께서는 성경에 수많은 약속들을 주셨습니다.

생명과 경건에 속하는 모든 것, 하늘의 모든 축복,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주신 모든 풍성한 것들을 주셨습니다.
또한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은혜와 축복은 누리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의 말씀이 실체가 이루어지도록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선포할 때 치유뿐만 아니라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영광의 삶이 그대로 이뤄지는 는 것입니다.

◈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셨고, 예수님의 제자들 또한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우리 또한 새롭게 변화된 마음으로 오직 말씀만이 진리임을 믿고, 그것을 입술로 선포함으로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역사가 이루어짐을 나타내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가 왔다는 것을 증거해야 할 것입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