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8,717 | 2008-08-18

이런 기도, 그만 그치라!

◈ 거룩한 갈망은 단순히 바라는 것이 아니다.

갈망은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염원이요 그 분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강하게 원하는 것이다.

영적인 일에서 갈망은 기도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갈망이 깊을수록 기도는 더 강해진다. 갈망이 없다면, 기도는 아무 의미 없이 혼자 중얼거리는 것에 불과하다.

◈ 마지못해 드리는 형식적인 기도, 갈망이나 감정 없이 드리는 기도, 마음이 실리지 않은 기도는 전염병을 피하듯이 피해야 한다.

이런 기도로는 전혀 복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기도를 하는 것은 귀중한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해도 갈망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도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 기도는 우리의 의무이다. 이런 의무에 충실할 때 갈망이 생기고, 그것의 표현인 기도가 강해질 수 있다.

우리의 건전한 판단력에 따를 때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고 느끼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기도할 것을 명령한다.

따라서 기도하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말거나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 감정에 따라 기도를 하기도 하고 하지 않기도 해서는 안 된다.

◈ 갈망이 없을 경우, 우리는 갈망이 생기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영적 갈망이 없는 것을 슬퍼하면서 그런 갈망을 달라고 간구해야 한다.

이런 갈망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요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이다. 이런 갈망이 생기면 우리는 그 갈망의 지시에 따라 기도해야 한다.

◈ 무엇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뜨거운 갈망도 생긴다. 하나님 앞에서 이런 느낌이 강해질수록 갈망은 더욱 뜨거워지고, 갈망이 뜨거워질수록 기도가 더욱 강력해진다.

그러므로 “심령이 가난한 자”(마 5:3)야말로 누구보다 기도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 또 경건한 묵상을 할 때, 거룩한 갈망이 더욱 생긴다.

당신의 영적 필요를 깊이 묵상하라. 그리고 그것을 채워주실 하나님의 의지와 능력을 묵상하라. 그러면 갈망이 무럭무럭 자랄 것이다.

◈ 기도하기 전에 말씀을 깊이 묵상하라. 그러면 당신의 갈망은 더욱 커지고 집요해질 것이며, 개인기도를 할 때 잡념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님의 충만하심을 향한 우리의 갈망이 그토록 약하기 때문에 우리의 기도가 힘이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늘의 보물을 갈망하여 헐떡거리는 소리가 마음속에서 들리는가? 심령의 깊은 곳으로부터 솟아오르는 갈망에 자극받아 영적 씨름에 나서는가?

참으로 우리는 딱한 자들이다! 우리 속에서 타오르는 불길이 너무나 약하다! 우리의 영혼이 식어서 미지근한 상태가 되었다!

◈ 우리와 똑같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라오디게아 교인들이었다. 그들은 미지근한 신앙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슬프고 절망적인 상태에 빠졌다.

그들은 하나님께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계 3:17)라고 무서운 책망을 받았다.

◈ 각자 자기에게 진지하게 물어보자.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갈망이 당신에게 있는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불타는 영적 갈망이 당신에게 있는가? 온 영혼을 쏟아 붓는 끈질긴 기도를 끝까지 해내는 힘을 주는 갈망이 당신에게 있는가?

우리의 심령에 이런 거룩한 불이 활활 타오를 때, 우리는 하늘의 것에 관심을 갖게 되고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여 그분의 무한한 은혜의 보고의 문을 열게 된다.


< EM바운즈, 기도의 심장 >


† 말씀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그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은 다 보호하시고 악인들은 다 멸하시리로다 시편 145편 18~20절

너희는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여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므로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야고보서 4장 2,3절

그러나 네가 거기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찾게 되리니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만나리라 신명기 4장 29절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그들의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 여호와의 얼굴은 악을 행하는 자를 향하사 그들의 자취를 땅에서 끊으려 하시는도다 의인이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들의 모든 환난에서 건지셨도다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 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시편 34편 15~18절

† 기도

당신은 아무런 결과도 없는 형식적인 기도로 시간만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만약 내 안에 갈망이 없다면,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령님의 충만하심에 대한 뜨거운 갈망을 주시기를 기도합시다.우리의 심령에 거룩한 불이 붙어 하늘의 것에 관심을 갖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