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8,209 | 2008-10-17

새 언약의 능력 - 성령을 따라 행할 때 그 능력이 나타납니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성령을 따라 살아야합니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산다는 것은 육신의 생각이 아니라 영의 생각으로 사는 것입니다.

주의 말씀이 진리이고, 이 말씀의 기준에 의해서 내 삶을 바꾸는 그러한 삶의 행태 - 이것을 우리는 성령을 따라 사는 영의 삶이라고 합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갈라디아서 5:16

◈ 우리는 성령에 사로잡힐 때에만 육신의 소욕에 붙들리지 않고 성령님이 주시는 말씀을 받아 날마다 변화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 나라의 삶의 비밀과 하나님 나라의 법, 그 법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도 깨닫게 됩니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새 계명을 지키며 살아야합니다.

◈ 구약의 율법은 우리의 행위와 육신으로 지켜야 할 법들입니다. 그렇지만 신약의 새 계명은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도록 하기 위해서 주신 것입니다. 주의 자녀로 살기 위해서 주신 약속들이라는 사실입니다.

◈ 신약의 새 계명은 무엇일까요?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의 사랑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요한복음 13:34~35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로마서 13:8~10

온 율법은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 같이 하라 하신 한 말씀에서 이루어졌나니 갈라디아서 5:14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37~40

하지만 말씀에 기록된 사랑하라는 새 계명은 결코 우리의 육신과 행위로는 지킬 수 없는 것입니다.

| 새 계명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야 할 약속입니다.

이제는 우리가 얽매였던 것에 대하여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것이요 율법 조문의 묵은 것으로 아니할지니라 로마서7:6

◈ 새 계명은 내 안에 계신 예수그리스도 - 그 영의 새로운 것으로 이루여야 하는 것이며, 또한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육의 마음판에 기록된 계명입니다.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판에 쓴 것이라 고린도후서 3:3

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히브리서 8:10

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히브리서 10:15~16

◈ 우리의 육신과 행위로서는 결코 새 계명으로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심으로 우리의 마음판에 새 계명을 기록해주신 것입니다.

이제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그가 나를 통하여 나타날 때에만 하나님의 사랑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새 계명의 핵심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은 믿음을 통해서 흐릅니다.

◈ 새 계명으로 ‘사랑하라’ 말씀하신 하나님의 본질이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며, 사랑은 그 분의 본질입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은 무조건적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창조의 능력이고 모든 것을 살리는 생명이며 치료의 광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시간에도 그 사랑으로 우리를 치료하기를 원하십니다.

오직 하나님의 사랑으로만 죄를 덮고 율법을 완성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사랑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 흐릅니다.

◈ 그 사랑의 본질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당신 심령 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을 때에, 우리의 심령에 있는 그 사랑이 당신의 믿음을 통해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 분의 아가페 사랑이 여러분의 믿음의 통로를 통해서 흐르도록 하십시오.

◈ 당신의 육신이나 관계,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흐르지 않는 어둡고 습기 차고 축축한 곳이 있다면 먼저 회개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순종하지 않고 내 멋대로 행함으로 문제가 생긴 부분들이 있다면 모두 하나님께 고백하십시오.

그리고 오직 믿음으로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그곳에 하나님의 사랑이 흐르도록 기도하십시오. 그곳은 새 생명으로 변화 될 것입니다. 새롭게 창조되고 더러운 것은 깨끗하게 될 것이며 질병은 치유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 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 갈라디아서 5:6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갓피플 말씀&기도 ⓒ theme.Godpeople.com]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