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6,783 | 2008-11-14

하나님의 사랑으로만 당신은 변화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의 사랑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한1서 4:6~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5:8

◈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지 못한 자는 온전한 사랑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그 사랑을 나누어 줄 수도 없고, 하나님을 사랑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보여주신 그 사랑을 체험한 사람들입니다.

지옥형벌을 받을 죄인인 나를 위해 아들을 대신 주신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체험한 사람들입니다.

세상에 이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이 어디 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피 값으로 우리를 구원하실 만큼 우리를 사랑하셨고, 우리를 온전히 아버지의 사랑 가운데로 인도하시기 위해 성령님으로 친히 우리 안에 들어오셨습니다.

◈ 우리가 받은 이 사랑이 얼마나 큰 사랑인지를 깊이 체험한다면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가도록 하여 내 주위에 있는 사람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원수까지도 사랑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못하지만 우리 안의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 그 사랑은 성령의 열매로 나타납니다.

갈라디아 5장 22절의 말씀에 ‘오직 성령의 열매는’ 그리고 제일 처음 나오는 것이 무엇입니까? 사랑 ‘사랑과 화평과 희락과 오래 참음과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의 열매로 나타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고린도전서 13: 4~7

◈ 이 세상에서 누가 이런 사랑을 할 수 있습니까? 어떤 거룩한 자가 이런 일들을 온전하게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요. 이것은 인간의 노력으로 행위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 안에 계신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충만하게 나타날 때 그 결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내 안에 계신 그분에 의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약속이요 성령의 열매로만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 그 사랑은 두려움을 몰아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디모데후서 1:7

◈ 오늘날 너무나 많은 사람들은 육신의 질병 때문에, 재물 때문에, 앞날 때문에, 관계 때문에...두려움 속에 살아갑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사랑과 자기 절제의 마음이라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지금 두려워하고 있다면 그것은 사단의 속임에 속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있으면 모든 두려움은 쫓겨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구원 받은 자, 하나님으로부터 난 자라면 당신 안에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것입니다.

그럼에도 당신 안에 하나님 사랑이 흐르지 않고 있다면 회개하셔야 합니다.

◈ 나의 삶과 나의 영 혼 육 전부를 하나님께 드려서 그 아버지의 사랑이 나를 온전히 주장하시도록 나는 십자가에서 죽어 없어지고 내 안에 그 하나님의 사랑만이 충만히 흘러넘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내 안에 충만케 되면 두려움과 근심 걱정은 사라지고, 나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믿음으로 흘려보낸 하나님의 사랑만큼 하나님 나라의 역사가 이 땅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 그 사랑으로 용서하고 회개하십시오.

◈ 많은 사람들은 정말 합당한 이유 때문에 용서하지 못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해는 됩니다. 그러나 용서하지 않음으로 인해 내 자신은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용서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사랑이 흐를 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18장 23절에서 34절에 보면 만 달란트 탕감 받은 자가 백 데나리온 빚 진자를 용서 못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영원한 지옥 형벌에 들어갈 죄를 용서 받은 우리가 나에게 재물, 명예, 건강, 관계에 해를 끼친 자를 용서 하지 못하는 모습과 너무나 비슷하지 않습니까?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에베소서 4:32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골로새서 3:13

◈ 하나님이 우리에게 무턱대고 사랑하라, 용서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죄를 용서해준 것이 1만 달란트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그 사랑으로 동일하게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에는 하나님의 용서와 하나님의 사랑이 함께 있습니다. 그런데 그 흐름을 방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용서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는 겁니다.

◈ 하나님 앞에서 철저하게 자신의 마음을 회개할 때 하나님의 사랑은 임합니다.

주님, 내가 하나님의 사랑을 몰랐음을 회개합니다. 주님 당신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내가 노력하는 사랑이 아니라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내 마음에 부은 바 되어 내 마음에 두려움이 떠나가고,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이 마음으로 사모하며 기도하는 자에게 오늘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부어주실 것입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