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9,838 | 2008-11-28

당신의 믿음을 시험하라!

◈ 그리스도인은 믿음으로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 믿음이 무엇이고, 그 믿음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믿음이 있는 기도가 이루어집니다.

◈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라’라는 말씀을 의지해서 많은 기도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한 것이 이루어지는 경우보다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내 이름으로 구하라는 말씀을 기억하고 기도했다면 기도하고 구한 것은 얻은 줄로 믿으라 이 말씀도 동일하게 기억하고 적용해야 하는데, 우리에게 얻은 줄로 믿는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는 권세와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믿음이 그 말씀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그 권세와 능력이 역사하심을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날마다 기도하며 주님의 일하심을 구하는 우리에겐 그 믿음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 믿음이란 감각에 지배받지 않고, 말씀에 지배받는 것입니다.

◈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 주신 축복은 너무나 큽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누리는 권세와 예수 이름의 능력, 내 속에서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의 권능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많은 믿는 자들은 그 분의 권능을 한번도 사용하지 못하고 내 감각에만 묶여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이 싫은 소리하면 화가 나고 돈이 좀 있으면 행복하고 뭔가 물질이 없으면 절망하고 하나님의 백성이 이렇게 내 감각에만 묶여서 산다는 것은 분통 터지는 일입니다.

◈ 우리가 은혜로 구원을 받았을 때 하나님이신 성령님께서 내 안에 들어오시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고 내 모든 죄를 사하고 이 땅에서 넉넉히 이길 수 있는 승리자의 삶을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내 감각에 묶여서 일희일비하는 모습을 볼 때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우리가 감각에 지배를 받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만이 진리임을 믿고, 그 말씀에 의해서 울고 그 말씀에 의해서 웃고 그렇게 할 때 내 속에서 믿음이 생겨나고, 믿음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빛이 있으라 하시매 그 말씀이 빛이 된 것처럼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주의 말씀을 믿음으로 취할 때에 이 말씀이 실체로 변화된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믿어야합니다.

◈ 너무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소망하는 문제를 바라보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문제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문제를 변화시킬 수 있는 분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바라보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의 손에 문제가 있어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손가락이 펴질지어다.

라고 기도할 때도 여러분의 관심이 이 손가락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께 집중하고 그분을 바라보고 온전히 믿어야 합니다.

|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고 나의 믿음을 시험하라!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고린도후서 13장 5절

◈ 정말 우리가 해야 되는 일은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믿음을 시험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이 일을 해주실까 안 해주실까, 못난 자식 떼쓰는 식으로 기도하지 말고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을 내가 진짜로 믿고 있는지 시험하고 확증해야 합니다.

우리가 말씀을 믿고 믿는 대로 행한다는 것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그 증거이기 때문에 내 눈에 내 상황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고 아무런 변화도 없지만 없는 것을 마치 있는 것처럼 믿고 행동하는 것, 그것이 믿음입니다. 이 믿음이 내 속에 있는 확증해보시길 바랍니다.

| 예수님의 믿음을 따라가자!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요한복음 11:41~43

◈ 이 말씀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나사로야 나오라’라고 말하기 전에 이미 하나님께서 살려주심을 믿고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라고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나사로가 죽어서 시체 냄새가 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예수님의 믿음의 눈에는 나사로가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 걸 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믿음의 눈으로 본 것을 믿음으로 ‘나사로야 나오너라!’ 그렇게 선포한 것입니다.
이것이 이 땅에서 예수님의 사역을 통해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믿음의 모범입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요한복음14:12

◈ 예수님께서는 믿는 자들은 예수님보다 동일한 일을 할 뿐만 아니라 더 큰일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내 능력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 - 성령의 능력으로 가능한 것입니다.

이제는 내 감각을 의지하지 않고 문제만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고 내 자신을 믿는 믿음이 아니라 주의 말씀만이 진리임을 믿는 그 믿음으로 나가가기 원합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