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4,009 | 2008-12-08

기름부으심을 왜, 구하지 않는가?

◈ 진정으로 구원 받았다면 당신에게는 성령님이 함께하십니다.

당신이 정말 죄 사함을 받았고 거듭났고 의로운 자가 되었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며 하나님나라의 백성이라면 당신은 하나님의 귀한 자녀입니다.

그렇게 당신이 정말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신은 기름부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절대적으로 기름부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금 당신에게 기름부어주길 원하십니다.

◈ 하지만 기름부으심은 반드시 성령님의 임재를 전제로 합니다.
예수님도 성령세례를 받으신 후 성령충만 하셨고, 기름부으심을 받으신 후에 성령의 권능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셨습니다.

그 가르치심에 권세가 있고, 하나님나라의 비밀을 선포하시고, 권능으로 기사와 표적을 일으키신 것도 바로 기름부으심이 임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고 우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리스도가 기름부으심을 받은 자라면 우리도 마땅히 기름부으심을 받은 자에게 속해야 합니다.

기름부으심이 없는 그리스도인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기름부으심은 신비로운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선지자와 예수님을 통해 이미 약속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늘로 올리우시고 약속하신 보혜사 성령님이 오신 오순절 사건을 통해서 모든 자에게 성령님이 임하신다는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도 기름부으심이 임했습니다.

만일 당신에게 기름부으심이 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 삶의 문제들을 어떻게 헤쳐 나갈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사역을 어떻게 제대로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 어떤 사람들은 기름부으심이 구약에서 왕, 제사장 그리고 선지자에게만 주어졌기 때문에 나와는 상관이 없는 일이라고 항변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신약에서도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주어졌다고 말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말씀을 묵상해보십시오.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_벧전 2:9

당신은 하나님의 귀한 자녀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적든 많든 간에 기름부으심이 없는 그리스도인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절대적으로 기름부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 하나님께서 기름부으심을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거룩하게 구별하여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고, 하나님나라에서 하나님나라의 법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깨닫고 행하게 하여, 믿지 않는 자에게 증거하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게 하기 위함입니다.

진정으로 구원 받았다면 우리에게 성령님이 함께하십니다.
그런데 왜 우리에게 성령의 권능이 나타나지 않을까요?

기름부으심의 궁극적인 주체는 하나님이십니다.
오직 그분이 당신을 거룩하게 구별하시고 권능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기름부으심을 받고 권능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를 원하십니다.

지금 삶의 어려움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 능력이 필요합니까?
누가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까?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도우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기름부으심을 받으십시오.

찾으십시오. 두드리십시오.
온 마음을 다해 성령의 권능을 받을 때까지
오직 기름부음을 주시는 그분,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 손기철, 기름부으심

† 말씀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 2:9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 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 막 16:17-20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행 2:17,18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셨느니라 고후 1:21,22

† 하나님, 저의 죄를 사해 주시고 자녀 삼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더 이상 죄의 권세에 눌리거나 문제 앞에서 낙심하는 인생이 되지 않기 원합니다.
제게 기름부어 주십시오. 더 큰 기름부으심을 원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명하신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며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며 사는 인생이 되게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