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3,421 | 2008-12-12

당신의 구원을 확증하라!

| 당신의 구원을 확증하라!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_ 고린도후서 1장 20절

성경에 기록된 말씀들은 주의 자녀들에게 주신 약속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에게만 그 말씀이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을 기다린다면 먼저 내가 구원받은 주의 자녀인지 믿음의 확증이 필요합니다.

◈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았다고 말은 하지만 삶의 변화가 없습니다.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면,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 사신다면, 내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다면, 옛사람의 행태가 아니라 새 사람의 특징이 나타나야 됩니다.

구원 받았다고 말하는 나 자신의 삶이 아무 것도 변화되지 않았다면 당신의 구원은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을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다면 그 믿음에 따른 행함이 내 삶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갈급함으로 목말라 하십니까? 당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함께 사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죄를 미워하고 증오하십니까? 이 땅에서 하나님을 위해 살고 싶은 충동이 당신의 마음에서 나타나십니까?

그렇게 강퍅했던 마음이 부드러워져서 아니 이거 내가 왜 이렇게 변했지? 이런 삶에 변화가 있습니까?

◈ 이런 삶의 변화는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한 조건은 결코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당연히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서 하나님의 자녀의 태도와 성품과 특징이 내 삶에서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내 삶에 이러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아닙니다.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고린도후서 13장 5절


| 하나님과 거래하지 말고, 아버지의 사랑을 누려라!

우리는 문제를 들고 나와서 하나님께 기도하며 교제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기도하며 하나님께 나아갈 때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하나님과 나 사이의 관계를 아버지와 자녀로서가 아니라, 사업하는 파트너와 비즈니스 하는 식으로 거래하는 식으로 아버지와 교제하고 있지는 않는지요?

일에 대한 삯, 행위에 대한 보상, 인과에 대한 응보의 방식으로 하나님 아버지와 기도를 통해서 교제하고 있지는 않는 지요.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낌없이 우리에게 보내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일방적이고 압도적인 사랑으로 우리에게 구원의 선물을 주셨습니다.

◈ 그런데 당신이 하나님 아버지를 사업의 파트너 정도로만 생각한다면 하나님께서 얼마나 슬퍼하시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 베푸시고, 기도 응답을 주시고, 축복을 주실 때, 당신이 교회생활을 잘 했기 때문에 주일성수를 했기 때문에 헌금 잘 냈기 때문에 그래서 그것에 대한 보상으로 주시는 분이 아닙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아버지께서 베푸시는 그 무한한 사랑을 마음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 속지 마십시오. 이미 값은 지불되었습니다.

◈ 제가 중학교 1학년 때 집 앞 법원 운동장에서 축구공을 가지고 놀다가 법원 유리창을 깬 적이 있습니다. 그때 법원 직원은 나의 귀를 잡고, 우리 집으로 가서 나의 아버지에게 이 말썽장이는 유치장에 보내야 한다며 호통을 쳤습니다.

그 상황에서 아버지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은 유리창 값을 물어주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아버지가 유리창 값을 물어준 후 나는 풀려날 수 있었습니다.

◈ 우리의 영적인 문제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아담의 범죄이후에 사람들은 죄로 인해 죽음에 이르게 되었고, 그 죄의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영적으로 육적으로 정신적으로 병들게 되었으며, 세상의 주관자인 사단의 지배 아래서 죄의 종노릇하게 되었습니다.

죄를 지었으므로 그 죄 값으로 우리가 이 땅에서 많은 문제들, 질병들, 고통들 속에서 살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믿어 구원받은 자녀들에게는 더 이상 정죄함이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죄 없는 그 분을 통해서,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심으로 죄 값은 다 치러진 것입니다. 그것을 믿는 믿음으로 나의 모든 죄 값은 이미 지불된 것입니다.

◈ 구원받은 성도들은 더 이상 죄에서 죽음에서 문제에서 질병 앞에서 두려워 떨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사단으로부터 자유함을 얻고 질병으로부터 건강함을 얻어 생명을 얻기 위해서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아버지가 죄 값을 지불했다는 것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예수 이름으로 선포하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장 6절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하나님 앞에 다 토해내세요! 오늘의 테마 2008.12.10
당신은 죄에 대해 민감한가요? 오늘의 테마 2008.12.09
기름부으심을 왜, 구하지 않는가? 오늘의 테마 2008.12.08
특보! 온라인 성경쓰기&암송 새롭게 개발! 오늘의 테마 2008.12.07
[만화] 주님이 함께하시면.. 오늘의 테마 2008.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