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0,603 | 2009-01-23

하나님 나라의 삶을 이 땅에서 경험하라!

◈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신 예수님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마태복음 4:17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마가복음1:1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른 동네들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여야 하리니 나는 이 일을 위해 보내심을 받았노라 하시고 누가복음4장43절

◈ 이 말씀들을 정리해보면 회개하라, 하나님의 나라가 왔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전하신 복음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가 죽고 난 다음에만 가는 곳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는 어떤 장소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 통치, 다스림을 말하는 것입니다.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누가복음 17장 20절~21절

◈ 베드로전서 2장 9절에 보면 우리를 “거룩한 나라”라고 말씀하시는데,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영광이 다시 우리를 통치함으로 인해서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 안에 임한다고 전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하나님께서 다시금 영광 가운데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우리를 통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회개하라!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회개하십시오! 그럴 때 하나님의 통지를 받는 그분의 거룩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 예수님의 새언약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야 31장 31절 ~ 33절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히브리서 10장 16절

◈ 새언약은 내 마음에 하나님의 법이 기록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회개함으로 내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그리스도의 영이 내 안에 들어오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면 이제 우리가 해야 될 일은 주의 뜻을 행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내 안에 계신 예수님께서 그 일을 행하실 수 있도록 그분에게 드리는 일,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사는 것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 신약의 비밀 중에 비밀은 바로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우리는 모든 율법의 저주에서 벗어나고/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우리가 거룩한 나라가 되고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우리가 하나님의 의가 되고/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약속하신 모든 것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당신은 지금 어떤 상태인가요?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셨습니까?

당신의 삶에 하나님을 믿기 전과 믿은 후의 차이가 없다면 그 하나님이 가짜이든지 당신이 구원이 가까이든지 둘 중에 하나입니다.

회개하십시오. 이제는 내 생각과 내 뜻대로 사는 삶이 아니라 주의 말씀대로 사는 삶을 살겠다고 회개하시고 결단하십시오.

◈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회개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갑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침노하는 자의 것입니다. 우리는 그의 거룩한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 My Lord, 구세주 예수님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사도행전 2장 36절

◈ 예수님은 구세주일 뿐만 아니라 나의 주님이십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죄 사함 받을 때만 필요한 분이라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주님이십니다. 그분이 주님이라면 우리는 종입니다. 종은 주인의 통치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주의 말씀을 듣고, 순종해야 합니다.

말씀 순종은 1주일에 예배시간 2시간만 하는 것이 아니라 365일 24시간 죽을 때까지 하나님이 부르시는 그날까지 해야 하는 것입니다.

◈ 나의 주인 되신 예수님, 하나님 나라의 복음으로 내가 하나님의 온전한 통치를 받기 원하시는 예수님 내 속에 성령으로 함께 하셔서 내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 주님이 복음을 가지고 교회를 섬기고, 세상을 섬기시기를 소망합니다.
이 마지막 때 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교회가 살아나는 것입니다.

◈ 당신의 교회에서 충성하십시오. 기도하십시오. 천국복음을 전하십시오. 아니, 천국복음을 전하는 자만되지 마시고, 천국복음을 보여주는 자가 되십시오.

섬기는 교회가 하나님의 통치함을 받아 거룩한 나라가 되고 이 땅을 변화시키게 합시다. 그리고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 모든 자에게 알려주십시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