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051 | 2009-02-02

주인님, 나를 깨뜨려주소서!

오, 나의 주인님! 거룩하신 예수님이시여! 저는 영적 채찍질을 많이 당하고 책망을 들어야 마땅한 사람입니다.

저는 더러운 죄인이지만 탄식하지 않고, 상처투성이지만 슬퍼하지 않고, 곪을 대로 곪았지만 신음하지 않고, 오염되었지만 씻지 않고, 독이 퍼졌지만 해독제를 찾지 않고, 연약하고 대책이 없지만 위대한 영혼의 의사이신 주님의 시의적절한 도움을 구하지 않습니다.

아, 슬픕니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쉽게 웃음을 터뜨리는 제가 예수님의 말씀과 행하심을 듣고도 아무 감동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눈물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날마다 죄를 짓습니다. 매 순간 어떤 식으로든 저는 잘못을 저지릅니다. 무엇을 하겠다고 말해놓고도 그것을 이행하지 않으며, 그러면서도 즐겁게 생활합니다.

아, 슬픕니다! 베드로는 닭의 울음소리를 듣고 통곡했지만, 저는 닭의 큰 울음소리를 듣고도 예배당이나 은밀한 처소에서 눈물을 흘리지 않습니다.

아, 슬픕니다! 사도 바울과 달리 저는 알고 지은 죄와 모르고 지은 죄를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지 않습니다. 참으로 저는 저의 모든 죄에 대해 슬퍼하고 탄식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또 저의 죄로 말미암아 역경과 고난이 닥친다면 저는 그것들을 참고 견뎌야 합니다.

오, 거룩하고 복되신 구주시여! 회개하는 마음과 겸손한 음성으로 주께 간구하오니 이 고해와 같은 인생을 살면서 사망을 통과할 때 저를 도우소서. 그리하시면 잔인한 원수와 싸울 때 원수가 저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제 자신을 신뢰하지 말고, 저를 구속하기 위해 십자가 고난을 당하신 그리스도를 온전히 신뢰하는 가운데 저의 믿음이 강해지게 하소서.

오, 거룩하신 예수님! 이 가련한 죄인을 기억하시고, 저의 이 연약한 몸 안에 거하시어 갖가지 잘못을 저지르는 저를 위해 간구해주소서.

주님은 부활하여 지옥의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주님은 십자가의 기로 어둠의 세력을 산산조각 내셨습니다. 주님이 세상에서 불러내신 주님의 겸손한 종들의 발로 어둠의 세력의 교만을 밟아 멸망하게 하셨습니다. 마음이 겸손한 자들은 이 부활의 날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할 것입니다!

주인님, 나를 깨뜨려주소서토마스 아 켐피스 | 규장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 에베소서 4장22절~24절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 로마서 6장3절~5절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 로마서 8장1절~4절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