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362 | 2009-02-03

당신은 언제 눈물을 흘리는가?

오, 내 영혼아! 전심으로 탄식하고 애통하며 주 나의 하나님을 바라라. 네 모든 죄를 용서받기 위해 기도하라.

하나님께서 네게 허락하신 시간, 즉 네 출생 때부터 지금까지 지내온 시간 동안 수많은 기회를 날려버리고 선을 행하지 않은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하고 기도하라. 겸손한 기도, 통회하는 마음, 날마다 나타나는 네 결점에 대한 탄식과 눈물, 고통과 시험과 압제에 시달리는 자들을 위한 눈물과 간구는 하나님이 매우 기뻐하시는 것들이다.

오, 나의 주인님! 주 하나님이시여! 제가 모든 상황에서 마음과 말과 행위로 실수와 잘못을 저지르기 때문에 저는 하나님께 기도하며, 앞으로도 계속 기도할 것입니다. 저의 실수와 잘못을 즉시 고치겠다는 간절한 소원과 순수한 동기에서 우러나온 저의 탄식을 받으소서.

이 나그네 인생길을 갈 때 제 자신을 온전히 부인하고 이 세상의 모든 것을 포기하게 하시어 우리의 주와 구주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와 중보를 통해 하나님께 죄 사함의 은혜를 얻게 하소서.

제가 하나님의 성도들의 모범을 따르게 하소서. 베드로는 비록 자신의 연약함으로 주님을 부인하는 말을 불쑥 내뱉었지만, 결국 자신의 죄에 대해 깊이 탄식하게 되었습니다.

사도 바울도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한 자신의 잘못을 기억하며 비통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경건한 교부 어거스틴도 자신의 책에서 겸손히 고백하듯이, 과거 자신의 세속적 삶을 뉘우치며 많이 울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고백한 죄를 깊이 생각하며 더욱 겸손해지고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그 죄를 다시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는데, 이것은 하나님께 돌아오는 모든 사람에게 모범이 됩니다.

그 밖에 수많은 경건한 형제자매들이 모범을 보였는데, 그들은 하나님의 큰 은혜를 받았기 때문에 거룩한 눈물을 흘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날마다 자신의 죄를 생각해내고 울면서 기도해야 합니다.

오, 나의 주인님! 거룩하신 예수 그리스도시여! 거룩하고 경건한 눈물은 육체의 정욕을 억제하고, 불화의 불을 끄고, 더러운 욕구를 깨끗케 하고, 교만한 눈을 낮추고, 헛된 말을 삼가고, 친밀한 교제를 추구하고, 침묵을 사랑하고, 기도의 열매를 맺게 합니다.

오, 주님! 저는 이런 눈물을 흘리는 은혜를 더욱 자주 체험하고 싶습니다. 이런 은혜를 소중히 간직하고, 그것을 잃었을 때는 회개하여 신속히 다시 찾고, 늘 그것을 구하여 누리고 싶습니다.

자기 죄를 슬퍼하면서 종종 거룩한 눈물을 흘리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때가 되면 그들이 하늘의 위로를 받고 천사들과 함께 영원히 기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인님, 나를 깨뜨려주소서토마스 아 켐피스 | 규장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 시편 51장1절,2절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 시편 51장17절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 시편 126장5절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 마태복음 5장4절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주인님, 나를 깨뜨려주소서! 오늘의 테마 2009.02.02
지금, 행복...하세요? 오늘의 테마 2009.02.01
[만화] 내려놓아야.. 오늘의 테마 2009.01.31
기도는 하나님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의 테마 2009.01.29
주님 한 분 만으로 정말, 만족하나요? 오늘의 테마 2009.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