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5,289 | 2009-03-23

내가 완전히 변화될 수 있는길은 없는가?

농가의 외양간에 있는 황소는 길들여진 동물이지만, 때로는 난폭해진다. 무엇엔가 화가 나면 황소는 머리를 들이밀면서 거친 소리를 낸다. 이렇게 황소가 분노를 폭발시킬 때 농장에 남아 있는 사람은 재빨리 나무로 기어오르거나 담장을 넘어 도망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크게 다칠 것이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 그것은 황소가 분노를 폭발시켜 수 세기 동안의 순치의 굴레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오랜 세월 동안 길들여졌음에도 불구하고 황소의 깊은 내면에는 야수의 본성이 변하지 않은 채 잠복해 있는 것이다.

우린 인간도 황소와 별반 다르지 않다. 나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6년 동안 대학원에서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이 분노를 이기지 못해 그의 아내를 살해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교육을 받지 못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만이 폭력적인 죄를 범한다고 생각하지 말라.폭력적인 범죄는 사회적 및 경제적으로 혜택을 많이 누리는 계층에서도 발생한다.

이렇게 교육은 인간의 본성을 바꿀 수 없다.
물론 교육이 억제 수단으로 작용하여 어느 정도 절제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교육받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본성에 따라 마음대로 행동하도록 내버려둔다면 그들의 본색이 드러날 것이다.

탐욕을 예로 들어 생각해보자. 탐욕은 물질을 움켜쥐고 싶어 좀이 쑤시는 것이요, 돈을 사랑하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들이 탐욕에 빠져 있다면 이 세상의 그 무엇도 그들을 탐욕에서 건져낼 수 없다. 슈퍼마켓에서 파는 비누를 모두 사용한다 할지라도 그들의 탐욕을 씻어낼 수 없다.

종종 우리는 사람들의 탐욕을 눈치채지 못하는데, 그것은 사회가 법으로써 그들의 탐욕을 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들 속에는 여전히 탐욕이 도사리고 있다. 그것을 억제하고 있던 빗장이 풀리면 각종 범죄가 발생하고, 그들은 법에 따라 감옥에 갈 것이다.

그렇다면 희망은 없는가? 내가 완전히 변화될 수 있는 길은 없는가? 내 본성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하나님께 감사하라! 희망은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길을 마련하셨기 때문에 방법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르면, 새로운 본성과 소원과 취향을 가질 수 있는 길이 우리에게 열려 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해결책을 제공하신다. 우리 구주 예수께서는 탐욕스러운 사람에게 희망이 있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그 사람에게서 탐욕을 제거하시고, 그 사람을 가난한 자들에게 후하게 베푸는 사람으로 변화시키실 수 있다. 주님은 화를 잘 내는 사람에게도 희망이 있다고 말씀하신다. 주님은 쉽게 분노하는 사람의 성격을 온유한 성격으로 바꾸실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 각 사람에게 완전히 새로운 본성과 도덕적 소원과 성향을 주실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옳은 일을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우리가 옳은 존재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하나님 말씀의 가르침이다. 이것이 복음이 약속하는 것이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정한 제자로서 주님을 끝까지 좇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것이다.

네 믿음은 어디 있느냐A. W. 토저 | 규장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 디도서 2장11절~14절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 에베소서 4장22절~24절

주여, 저의 선한 의지로는 온전히 선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저의 본성이 주님의 뜻에 순종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제 안의 악한 모든 것들이 떠나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소서. 주님, 주님만이 우리를 완전히 새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