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3,005 | 2009-04-10

당신의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능력이 나타나는가?

◈ 당신의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능력이 나타나는가?

평상시에 우리는 믿음이 있다고 생각하며 신앙생활을 합니다. 그러나 현실에 어려운 문제가 생기고 질병과 고난이 닥치면 그 믿음이 무가치하게 느껴지고 그 믿음의 능력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것이 오늘날 수많은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성경은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고 그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풀어주시는 것을 받을 수 있고 믿는 자는 이 세상을 이긴 자라고 말씀합니다. 그런데 실제 나의 신앙의 삶에 있어서는 이 믿음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하는데, 세상을 이기는 것도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의 경험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 것도 없다면 우리의 믿음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나의 신앙의 첫 단추, 그 구원의 믿음의 첫 단추가 잘 못 끼워진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기를 원합니다.

◈ 자신의 의지, 결단만으로 얻는 구원?

자신의 의지만으로 자신의 결단만으로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진정한 믿음 그 구원의 믿음이 무엇인지 모르는 자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신비입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오늘도 이 시간에 우리와 함께하시는 생명이신 그분과의 실제적인 관계없이는 구원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너무나 많은 경우에 하나님의 섭리를 제외하고 구원을 주고받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요. 단지 교리문답 몇 가지하고 ‘믿습니까?’ ‘아멘’ 그것으로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자신의 의지로 인한 이성적인 믿음으로 구원 받았다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기의 믿음입니다. 자기의 믿음으로서는 이 세상을 이겨나갈 방법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믿음 없이 자신의 믿음으로 구원받았다고 생각하는 자에게는 능력이 없습니다.

◈ 하나님의 은혜에 의하여 그 믿음으로 얻는 구원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장 8절

구원은 하나님과 우리의 인간의 신비입니다. 우리의 의지만으로도, 하나님의 의지만으로 될 수 없는 하나님의 섭리와 그 섭리에 감동된 우리가 하나님의 그 말씀에 믿음으로 부합할 때에 놀라운 신비 가운데에 구원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럴 때 그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안에 들어와 있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구원의 믿음은 우리와 함께 하시는 그 성령님이 죄에 대해서 의에 대해서 세상의 심판에 대해서 세상을 책망할 때 그것이 내가 받아들여질 때에 내가 하나님 아버지 앞에 죄인인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신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아버지 앞에 나아가는 것을 알게 되고 그 성령님의 인도함에 의해서 믿음의 고백이 나올 때에 놀라운 하나님의 섭리와 신비로 인하여 우리의 자아가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게 되고 그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안에 들어오신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당신이 정말로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서 구원을 받았는지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하나님에 의한 믿음입니까 아니면 당신의 믿음입니까?

이제 하나님나라의 친 백성의 믿음이 뭔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기를 원합니다.

◈ 첫째. 성령님의 도움 없이 진리에 대한 믿음이 생겨날 수 없습니다.

진정한 믿음은 성령님께 사로잡힐 때 생겨납니다. 성령의 역사 없이 자신의 지성과 이성, 의지로만 받아들인 것은 결코 진정한 믿음이 될 수 없습니다. 말씀을 진리로 믿는 믿음은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을 통해서 그 말씀이 믿기어져야 되는 것입니다. 이 믿음을 사모하며 기도하십시오.

그래서 고린도전서 2장 5절에 보면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의 믿음이라는 것은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능력에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이 성령님에 의해서 풀려질 때라야만 성경이 진리의 말씀으로 믿기어지는 것입니다.

◈ 둘째,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나타납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브리서 12장 2절 上

믿음은 우리를 통해서 나타나지만 그 믿음의 근원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의 믿음이 온전케 되며 그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지 않는 믿음은 가짜 믿음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부모가 함께 있으면 담대해집니다. 우리의 믿음의 근원도 이와 같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두렵지 않게 믿기어질 수 있는 것은 주님을 의지할 때 가능합니다. 주님, 당신께서 나에게 능력을 주심으로 인하여 나의 모든 문제와 고통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믿음의 고백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도움이 없는 믿음은 가짜 믿음입니다.

◈ 셋째,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거푸집입니다.

우리가 플라스틱으로 물건을 만든다고 생각해봅시다. 그 물건을 만들려면 거푸집이 있어야 돼요. 그 거푸집에 플라스틱이 액체로 부어지면 그 형태대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히브리서11:1

내 의지의 믿음이 아니라 성령님에 의해서 주의 말씀이 믿기어질 때에 그 믿음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실체로 변화되는 거푸집이라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암이라면, 그 암이 치유된 상태에서 여러분이 기뻐하는 건강한 몸의 거푸집을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성령님에 의해서 만들어야 되는 거예요.

38년간 베데스다 연못에서 한 번도 일어나지 못한 자, 그도 예수님의 선포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 가운데 그 말씀 그 믿음대로 그냥 일어났습니다. 그때 하나님이 그 거푸집만큼 역사하셨던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내 의지로 주님을 믿었던 것을 회개하시고 성령님 나에게 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내 심령으로부터 내 마음에 기록될 때 그 말씀이 믿기어지게 하여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이 나를 통로로 삼아 이 땅의 실체로 변화되게 하여주옵소서.

주님, 오늘 내 안에 있는 이 질병과 문제도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 하셨사오매 주님 이 문제가 해결되고, 질병이 깨끗하게 치유됐을 때를 내가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그 거푸집을 바라보며 예수의 이름으로 선포하게 하여주옵소서. 내 믿음 없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 손기철장로, 헤븐리터치 대표

♡ 본 내용은 설교영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동영상은 갓피플 말씀&기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