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409 | 2009-04-13

이젠 두려워 할 것도 무서워 할 것도 없다!!

바울은 예수님에 관한 소식, 복음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한 문장으로, 단 두 가지로 정의했다.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 15:3,4
우리가 전할 기독교의 압축 파일은 바로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해주는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는 것이다.

하지만 2천 년 전에 일어난 예수 부활의 사건과 21세기를 사는 우리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이제 명확히 알아야 한다.

예수님이 부활하셨다고 하더라도 자신과 하등 상관없는 부활로 믿는 한, 그것은 아무런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부활이다. 내가 아플 때에도 힘을 주지 못하는 부활이요, 내가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도 전혀 힘을 쓰지 못하는 부활이다. 내가 누구와 결혼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에 전혀 발언하지 못하는 부활이다.

그런 부활을 왜 믿는가?

십자가 부활은 인생의 위기 앞에서 우리를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든다. 죽느냐 사느냐 하는 순간에도 문제에 답하게 만든다. 그런데도 우리는 자아의 문제만을 하나님으로 섬기면서 자신의 위기에 전혀 발언하지 못하는 십자가 부활을 믿는다고 하고 있다.

기독교의 최대 절기인 부활절에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2천 년 전에 부활하신 예수님, 과학적으로 살아나신 예수님을 변증하기 바쁘고, 언제일는지 모르지만, 예수님의 재림 때 우리도 역시 부활할 것을 말하는 설교만 듣고 있다.

그럼 현실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이 우리에게 어떤 능력을 공급해주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사망을 이기셨다. 뿐만 아니라 사망의 세력을 이긴 그 힘을, 자신을 믿는 사람들에게 ‘지금’ 베풀어주셔서 우리도 같이 그리스도의 이김에 동참하게 하시고 현실에서 이김을 맛보게 하신다.

따라서 부활을 믿는 사람은 현실에서 이김의 질서에 참여한 사람이다. 장래에 이기는 것이 아니라‘현재’ 이긴다.

그러니까 부활신앙이 있으면 현실의 모든 문제를 넉넉히 이겨 나갈 수 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리스도 혼자만의 부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도 당신에게도 생명과 능력을 공급해준다. 이 부활신앙이 없으면 절대 이김의 질서에 동참하지 못한다.

이김의 질서에 동참하여 현재 이김을 맛보는 사람에게는 증상이 나타난다. 일명 간이 배 밖으로 나오는 증상이다. 문제 앞에서도 견고하고 흔들리지 않는 증상이다.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고전 15:58

다윗이 그랬다. 다윗의 눈에 거인 골리앗은 작아 보이고 하나님은 커 보였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 불신자들에게 하나님은 작게 보이고 골리앗은 커 보이는 법이다.

부활신앙이 얼마나 멋진가?

부활의 능력은 우리 문제는 작게 보이고 그리스도의 은혜는 커 보이게 만든다. 아무리 셀프 토크(self-talk)로 자기 긍정의 메시지를 부르짖어봐야 소용이 없다. 은혜 받고자 한다면 십자가 부활에 깊이 침잠하라.

부활의 능력을 기반으로 현실에서 문제와 어려움을 이겨 나가고, 죄와 사망의 세력을 이기는 부활의 능력이 얼마나 귀한 능력인지 잊지 말라.

부활김응국 | 규장


죽은 자의 부활도 그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영의 몸도 있느니라
- 고린도전서 15장42절~44절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 로마서 6장6절~8절


주님, 주님의 자녀라고 구원받았다고 하면서도 사소한 문제 앞에서 넘어지는 약골 크리스천이었습니다. 이제는 사망권세 이기신 주님의 부활의 능력을 믿고 간구하길 원합니다. 부활신앙으로 이김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예수님께서 왜 부활하셔야 했는가? 오늘의 테마 2009.04.12
[만화] 새 생명을 얻었습니다. 오늘의 테마 2009.04.11
당신의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능력이 나타나는가? 오늘의 테마 2009.04.10
당신의 죄 값을 치렀습니다. 오늘의 테마 2009.04.09
주인님, 나를 바칩니다. 오늘의 테마 200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