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5,007 | 2009-05-08

보혈의 능력을 날마다 체험하라!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맺은 새언약

염소와 황소의 피와 및 암송아지의 재를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거든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못하겠느냐 이로 말미암아 그는 새 언약의 중보자시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에서 속량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히브리서 9장 13절-15절

구약 시대에 염소와 황소 동물의 피로 이스라엘 백성이 살아가는 동안에 지은 행실에 대해 육체를 정결하게 할 수는 있었지만 본질상 진노의 자녀인 사람들의 심령까지 깨끗케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실로부터 우리의 심령을 깨끗케 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예수의 피가 자신의 심령을 깨끗케 한다는 것을 온전히 모르기 때문에 그 마음 그 심령에서 계속적으로 죄책감, 정죄감 속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네가 그렇게 한다고 죄사함 받아? 너 같은 인간이 그렇게 기도한다고 무슨 능력이 나타나? 참소하고 거짓으로 속이고 두려움을 주는 그 사단에게 매번 속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예수의 피가 우리의 심령을 깨끗케 한다는 것을 온전히 믿을 때 우리는 보혈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예수의 보혈! 죄사함의 은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 값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지불하고 우리를 사버렸습니다. 그렇게 우리는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하나밖에 없어요. 우리를 너무나도 사랑하시기 때문에... 이것이 아버지의 마음입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장 18절-19절

우리의 죄 값에 우리의 생명의 천만 배나 더한 보혈의 피 값을 주고 나를 사신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온전히 깨달을 때 이 땅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_로마서 8장 32절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피 흘리게 해서 그 피 값으로 우리를 샀는데 우리에게 못 줄 게 뭐가 있느냐는 거예요. 이 하나님의 사랑이 당신 안에서 솟구쳐 올라올 때 그때 눈물 없이 살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죄사함을 받은 존재로 이 땅에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보혈의 피 값이 무엇인지를 온전히 깨닫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 죄책감, 정죄감 - 그 3가지 유형

1. 내가 죄를 지었습니다. 내가 내 자신, 내 죄를 용서할 수가 없어요.

이 말은 자기가 주인이라는 거예요. 예수님의 피 값을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대단히 거룩한 사람인 척 하지만 그는 예수님의 피가 뭔지도 모르고 자기 피를 가지고 죄 값을 갚아야 되는데 갚기는 두려우니까 근심 속에 살아가는 교만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_에베소서 1장 7절

죄사함은 당신 피, 당신의 고행, 당신의 헌신으로는 안 됩니다. 예수의 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받고 죄사함을 받는 것입니다. 당신 죄를 용서함 받기 위해서는 당신 피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피가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2. 예수님이 나를 용서하시지 않을 거예요.

예수님은 당신을 용서 하는 정도가 아니라 자신의 피 값으로 당신을 사셨습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_고린도전서 9장 19절-20절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 - 예수님의 목숨을 주고 나를 사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셨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값 주고 산즉 너희는 너희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신 거예요.

그런데 어떻게 교만하게도 “내가 지은 죄는 예수님도 용서 못하실 거야”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분은 회개했을 때 우리의 모든 죄를 등 뒤로 던져버리고 바다 깊숙이에 묻어버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회개하고 기도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죄책감이 들어요.

여러분 안에 계속적으로 죄책감이 들고 정죄감이 든다면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신 정말로 예수님의 피로 구속을 받으셨습니까? 아니면 아직도 율법적인 제사(동물의 피)를 의지하고 있는 건 아닙니까? 율법적인 제사로는 회개할 때마다 죄의식이 살아날 뿐이고 더 죄책감이 들뿐입니다.(히브리서 10장 3절-4절)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_로마서 3장 25절

행위적으로 율법적인 행위(동물의 피)를 의지하고 당신이 헌신하여 바르게 삶으로 그 죄 값을 스스로 받고 난 다음에야 죄책감과 정죄감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그 피에 대한 믿음, 오직 그 믿음으로만 죄사함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 성령의 인치심

나도 진정으로 믿고 싶은데 왜 그렇게 안 될까? 당신이 그렇게 회개하고 기도하고, 예수의 피라고 외치고 쳤음에도 불구하고 죄책감과 정죄감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당신이 주인이 되어서 당신의 의지로 당신의 생각으로 당신의 감정으로 죄책감과 정죄감을 없애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 예수의 피를 믿고 기도했을 때에 내 안에 계신 그 성령님이 “네가 예수의 피로 말미암아 죄사함을 받았다” 증거 해주실 때에 인침을 받았을 때에 그때 자유함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때 죄사함을 경험하게 되고 내가 누구인지를 알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죄에서 구속함을 받아 죄사함과 성령세례, 하나님의 자녀로 진정한 자유함의 축복을 누리는 여러분 되시기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하나님의 사랑을 잃은 징후 4가지! 오늘의 테마 2009.05.07
세상의 유혹 앞에서 당신의 믿음을 팔지 말라! 오늘의 테마 2009.05.05
안심하라!! 오늘의 테마 2009.05.04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오늘의 테마 2009.05.03
[만화] 주여, 이제 그만 놓고 싶어요... 오늘의 테마 200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