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837 | 2009-05-27

당신은 거듭난 자인가? 지금 확인해보라!

◈ 부끄럼을 무릅쓰고 영적 진리를 간구하라!

니고데모는 바리새인이며 유대 율법사요 산헤드린 공회원이었습니다. 오늘날로 하면 대법원장이자 국회의원 정도의 높은 신분의 사람입니다.

니고데모는 자신의 신분의 부끄럼을 무릅쓰고 예수님께 와서 영적 진리를 물어보았습니다. 물론 사람들 눈길을 피해서 인적이 드문 밤 시간에 찾아왔지만, 예수님께 나아와 물어봤다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내가 수십 년 교회를 다녔어도 구원이 무엇인지, 거듭남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우리는 갈급함으로 영적 진리를 배워야합니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몰라도 적당히 아는 척하고 살아갑니다. 이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지금 부끄럼을 당하는 것이 낫습니다.

주님의 심판대 앞에 서면 더 이상의 기회는 우리에게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제대로 알고 제대로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 거듭난 사람이란?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3:3-5

예수님께서는 세상 사람들은 물(양수)에서 태어난다. 이렇게 육체로 태어난 것은 육이고 성령으로 거듭나야(다시 태어나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서 성령으로 난 사람(거듭난 사람)의 특징을 설명하십니다.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 요한복음3:8

우리가 바람을 갈대가 숙이는 것을 보고 알 수 있듯이 성령으로 난자도 결과를 보고 거듭났는지 알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 성령으로 거듭난 자의 증상

성령으로 거듭난 자는 다음과 같은 결과(증상)를 보입니다. 성령이 휩쓸고 지나간 사람은 예수님이 주님으로 믿어집니다.

나에게 구원을 주시는 분으로 예수가 나의 죄를 위해서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다시 살아나사 나도 그 부활에 동참케 됨이 믿어집니다.

이 진리가 믿어지는 사람은 성령이 나를 휩쓸고 지나간 것입니다. 이 결과를 보고 거듭났는지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고린도전서12:3

성령으로 난자마다 예수를 주(Lord)라 주님, 주인님이라 고백하게 됩니다. 입술로만의 고백이 아니라, 삶의 고백이 나타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입으로는 주라고 하지만 인생의 주요 결단의 순간에는 내 맘대로 합니다. 이런 자는 예수님이 주인이 아니고 거듭나지 못한 자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을 때, 거듭난 사람의 특성은 내 좋은 대로만 결혼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주인님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떤 결혼을 원하시는지 고민합니다. 이런 모습이 거듭난 사람의 증상입니다.

인생의 주요 순간마다 예수를 주인님이라고 고백하고 주인님의 표준(말씀)을 존중해서 살아가는 자는 구원받은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입술로는 주라 이야기 하지만 삶의 열매가 전혀 없다면 거듭나지 못한 것입니다.

물론 거듭난 사람도 넘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쩌다 불순종하고 회개하는 것이지 모든 일에 매번 주님의 뜻에 불순종한다면 이는 거듭난 증거가 아닙니다.

거듭난 자는 반드시 인생의 큰 방향이 주님의 뜻을 순종하는 방향으로 나타납니다.

◈ 회개하고 거듭남을 체험하십시오!

예수님이 당신의 주인입니까? 아니면 당신이 자신의 주인입니까? 내 삶을 돌아볼 때 아직도 내가 나의 주인이라면 거듭나지 않은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이 시간 회개하시고 거듭남을 체험하시기 소원합니다.

주님! 그동안 내가 주인 노릇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제 내 인생을 주님께 맡깁니다.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시사 이제는 내가 주인 노릇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나의 주인 노릇하여 주시기 원합니다.

나의 삶의 운전대를 나의 주인님인 예수님께 맡기겠습니다. 이 마음으로 회개하며 기도로 나아갈 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