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1,930 | 2009-06-05

믿음의 재발견 2_믿음으로 현실을 변화시키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마가복음 11장 24절

◈ 기도하고 구하라!

기도하고 구한다고 하는 것은 단지 내 머릿속으로 기도제목을 아뢰는 정도가 아닙니다. 기도를 통해서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는 주의 말씀을 성령님을 의지해서 나의 마음판에 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요한일서 5장 14절, 15절

우리는 하나님 앞에 구할 때 담대함을 가져야 합니다. 내 마음에 뭔가 거리낌이 있다면 당신의 숨은 동기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도를 통해서 무엇을 구할 때 우리에게 죄책감이나 정죄감이 없고 내 욕심을 위해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간구 할 때 우리는 담대함으로 기도하게 되는 것입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한복음 15장 7절

특별히 내 말이 너희 안에 있다는 것은 하나님 말씀의 씨앗, 그분의 뜻이 우리의 마음에 심겨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말씀의 씨는 기도하고 구할 때 성령 안에서 우리의 마음판에 심기어지는 것입니다.

단지 기도를 통해서 나의 머리(이성)에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 안에서 내 심령(마음판)에 심었을 때 그 말씀의 씨가 믿기어지게 되고 성령님께서 덮으시고 온전케 하실 때 그 씨가 자라 결실을 맺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믿음으로 선포할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우리의 마음이 성령 안에서 온전히 합해져 있을 때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선 그 말씀을 반드시 이루십니다.

여러분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다면 당신이 기도를 통해서 성령님 안에서 자신의 마음판에 심은 말씀도 반드시 이루어질 줄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 받은 줄로 믿으라!

믿음의 주체는 마음이고, 마음은 생각, 감정, 의지, 이 세 가지를 포함하는 겁니다. 지금 우리 마음에 심은 것을 하나님께서는 마음으로 믿으라고 말씀합니다.

그 말은 무슨 말인가 하면 당신이 심은 그 말씀에 당신의 생각뿐만 아니라 당신의 감정, 느낌, 기분, 당신의 의지, 행동 그 모든 것을 일치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모든 걸 다 준비하고 계십니다. 이제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기 위해서 우리의 마음의 통로가 열리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연결이 되면 하나님께서는 준비하신 그 일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그 통로가 지금 대부분이 막혀있다는 것입니다. 그 통로를 여는 것이 계시적인 믿음이고 온전한 믿음이라는 겁니다.

사람들이 믿는다고 말은 하고 입으로 아멘은 하지만 감정, 느낌, 기분, 의지, 행동은 따르지 않고 생각으로만 말합니다.

마음으로 믿는다는 것은 그 말씀에 나의 생각도 나의 감정도 나의 느낌도 나의 기분도 나의 의지도 나의 행동도 모두 일치시킨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5년 동안 한 번도 걷지 못했던 자가 “걷기를 원합니다. 기도한 다음에 하나님이 “일어나 걸어가라” 이러한 마음을 주실 때에 “나는 5년간 한 번도 일어선 적이 없는데 지금 어떻게 일어 설 수 있지” “난 일어설 수 없을 거야”이렇게 생각한다면 이 사람은 지금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에 묶여 있는 겁니다. 사실에 근거한 행동이긴 하지만, 받은 줄로 믿지 못하는 불신의 행동이라는 겁니다.

“일어나기 원합니다.” 믿음으로 구하고 나를 치유하실 하나님의 말씀의 씨를 내 마음판에 성령님 안에서 심었다면 이미 일어난 내 모습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하나님께서 마음 주실 때에 “아멘, 일어나 걸어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고백하고 일어났을 때의 감정을 가지고 기뻐하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걷는 행동을 취할 때 그 말씀의 실체가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구한 것이 이미 이루어진 결과를 마음에 심으십시오.

앞으로 이루어질 결과를 그저 소망하는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이미 이루어진 결과에 여러분의 생각, 감정, 의지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받은 줄로 믿는 믿음이고 기적을 일으키는 믿음인 것입니다.

◈ 그리하면 그대로 되니라!

눈을 감고 기도할 때는 뭐가 이루어진 것 같은데 눈 뜨면 현상은 아무 것도 변한 게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 기억하십시오.

성령 안에서 기도를 통해서 말씀의 씨가 내 안에 심겨졌습니다. 말씀이 심겨졌다면 그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현실에 묶여있는 자가 아니라 현실을 변화시키는 자입니다.

눈을 떴을 때 다시금 사단이 “봐, 변한 게 뭐가 있어?”이럴 때에 여러분이 잃어버린 생각, 잃어버린 감정, 느낌, 기분, 의지를 다시 찾아오십시오.

“웃기지 마, 이놈아! 나는 이제 내 안에 하나님이 계셔! 더 이상 너한테 묶여 사는 것이 아니라 너를 바꾸는 것이 나야! 현실을 바꾸는 게 나야“ 이것을 붙들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그대로 되리라는 이 말씀을 믿음으로 꼭 붙드시길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