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8,513 | 2009-06-15

당신에게 목숨을 걸 가치는 무엇인가?

◈ 우리는 내가 원하는 가치에 반응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목적이 정확해지면, 특별히 본인이 가치를 인정한 일에 대해서는 어떤 문제가 있더라도 해결하고, 대가를 지불하며 지치지도 피곤치도 않는다.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이 필드에 나가서 6시간씩 골프 치는 것을 보면 대단한 것 같다. 6시간을 그렇게 일을 하라고 하면 다들 힘들어 하겠지만, 골프는 자기가 원하는 가치이기 때문에 즐기는 것이다.

신앙인지만 평상시 기도를 안 하던 부모들이라도 자녀들이 대입을 앞두고 있다면 대입수능기도회는 열심히 참여한다. 대학진학을 통한 현실의 삶의 보장이라는 가치가 있으니까 거기에 목숨을 거는 것이다.

그런데 왜 유독 진리에 대해서는 왜 유독 하나님과 예수님, 십자가와 천국에 대해서는 그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까?

우리가 고백하는 신앙은 무엇인가? 나에게 기도는 실재인가? 나에게 복음은 무엇인가?

물을 싫어하는 양이지만, 어미 양에게서 새끼 양을 빼앗아 안고 가면 새끼양만 바라보고 목자를 따라오게 된다. 어미 양에게 새끼양은 목숨을 걸 가치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가치는 어디에 두었는가? 어디로 가고 있는가?

◈ 아들을 죽인 신의 사랑 이야기

화류계, 뒷골목에서 자학증에 빠져 있던 청년에게 궁지에 몰려서 더 이상 갈 곳 없는 막다른 길에 있을 때 교회 앞에 서게 하시고 복음을 듣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을 들을 때 이 복음의 진리가 마음속에서 믿어지게 되었습니다.

창조주 - 우주가 감당할 수 없는 신께서 피조물 중에 가장 실패작 쓰레기 같은 놈을 사랑하셔서 자신의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죽음에 내어주고 나를 사랑하셨다는 신의 이야기가 은혜로 믿어지면서 내 맘속에 들려주신 말씀

내가 널 사랑한다. 내가 너를 대신하여 죽을 만큼 너는 소중한 놈이다.

이 말씀이 내 맘속에 들려올 때에 저는 주님이면 충분했습니다.

그 날 이후 저에게 “예수” 라는 말의 의미는 내 맘속의 가치요 실재가 되었습니다.

인간의 진정한 가치는 그의 내면에 가지고 있는 가치를 가지고 판명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당신 맘에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가?

우리 가족에게 있어서 복음, 선교, 십자가, 예수 는 우리 맘에 진정한 가치이며 실재입니다.

선교사로 나가있는 아들을 만나러 가서 남겼던 카드의 문구 사랑하는 아들아 우리 땅 끝에서 죽어 하늘 복판에서 만나자!

예수, 십자가, 복음 만 생각하면 우리에겐 힘이 솟아나고 달려갈 능력이 생깁니다. 실재이고 진정한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당신에게도 주님이 실제가 되어야 합니다. 진정한 가치가 되어야 합니다.

◈ 아직 당신 맘에 다른 주인이 있다면?

내가 사랑한다고 이야기하는 예수님이 나에게 실제가 되지 않는 이유는 나에게 다른 주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내 사랑의 전부가 되지 않는 이유는 내가 마음 빼앗긴 무엇가가 내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나의 전부시라는 사랑 고백을 가로 막는 단 한가지의 이유가 있다면 내 안에 주님 아닌 다른 것들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의 중요한 결정에서 예수님이 정말 주인 노릇 하시던가요?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것은 누구인가요?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진정한 주인은 천국의 가치입니까? 세속의 가치입니까? 중간지대는 없습니다.

당신 믿음이 실재가 될 수 없는 것은 이런 문제가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 시간 내 사랑하는 주님 내가 주인 삼은 것 그것 내려놓고 당신만이 나의 주인이 되시기로 결정합니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것 내려놓고 나의 전부가 되셔야 합니다.

성령님 나의 내면을 만지셔서 나를 온전히 빚으셔서 주님 나의 전부, 실재 나의 사랑이 되시옵소서.

주님 당신의 손에 나의 삶을 맡깁니다. 주님이 꿈꾸시던 나를 만드시옵소서. 이 고백과 기도를 올려드리기 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