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3,905 | 2009-06-19

믿음의 재발견 3_믿음의 기도는 기적을 일으킨다!

믿음의 기초 - 나의 구원을 점검하라

우리는 먼저 나의 구원을 점검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믿음, 하나님의 모든 약속인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나에게 적용되고 능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골로새서 3장 1절-3절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면 우리는 죽었고 우리 안에 들어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인하여 이제는 세상적인 것을 생각하는 삶이 아니라 하늘의 것을 생각하는 삶 즉 이 땅에 도래한 하나님 나라의 일을 생각하는 삶으로 변화되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합니다.

이제는 나의 삶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뜻을 이루는 자가 되었다는 이 진리를 믿어야 합니다.

믿음으로 이루어 가는 하나님 나라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의 통치, 주권, 다스림이 임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면 내안에 그리스도의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통치, 주권, 다스림이 있다면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 사는 자들입니다.

또한 이 세상은 죄로 인하여 저주받고 세상신이 지배하는 곳이 되었지만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서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의 다스림, 하나님의 주권 속에 우리가 놓여있을 때에 우리가 하나님 나라가 되고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하며 살 때에 내가 하는 일과 내가 영향력을 미치는 곳이 바로 하나님의 나라로 변화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 요한복음 17장 16절-18절

우리는 이 세상을 다시금 하나님나라로 바꾸기 위해서 하나님 통치 주권 다스림이 다시금 회복되도록 이 세상에 보냄을 받은 자들입니다.

믿음으로 바라보라 나는 "하나님의 의"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린도후서 5장 21절

우리는 우리의 노력으로 된 것이 아니라 예수님으로 인하여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들어옴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의가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가 된 사람 즉 의인만이 이 땅을 믿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본질은 의인으로 변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겉사람은 육체 가운데에 살아왔던 구습 때문에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실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덮고 날마다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의 육체가 실수한다고 해서 우리의 본질이 변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실수할지라도 우리의 본질은 의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뜻을 이룰 수 있는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당신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믿음, 나의 마음을 지키라

하나님께서 천지를 말씀으로 만드신 것처럼 우리도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생명을 온전히 믿음으로 주의 말씀을 선포할 때 주께서 이 땅을 하나님의 나라로 바꾸실 것입니다.

특별히 하나님의 말씀을 이 땅에 실체로 바꾸는 그곳은 바로 우리의 마음입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4:23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의 뜻대로 변화시킬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맞추고 지켜야 합니다.

내 마음에 아픔, 고통, 질병, 슬픔, 죽음의 걱정이 있다면 십자가에 못 박아버리세요. 그리고 하나님의 생명이 하나님의 영광이 하나님의 기쁨이 여러분 마음에 가득하게 하십시오.

말씀을 붙잡아 당신의 마음을 지킬 때 성령님께서 함께 역사하실 것입니다.

믿음으로 구하고 믿음으로 지키라.

여러분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응답을 그려보며 기도할 때는 무엇인가 이루어진 느낌도 들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눈을 떠보면 현실이 눈앞에 보이고 아무 것도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그때 우리는 “이루어질 줄로 믿고 의심하지 않으면 그대로 되니라.” 이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

분명 여러분이 기도를 마치고 눈을 뜨는 순간에 사단은 여러분을 걸고넘어집니다. “야! 너 지금 잘못 알고 있는 거야. 네가 그렇게 한다고 돼?”사단의 속임에 넘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가 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 일을 바꾸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이제 사단이 또 속삭일 때 담대하게 이야기 합시다.

“ 이 거짓말쟁이야! 넌 날 속일 수 없어, 나는 이미 내 마음에 주의 말씀을 심었어!”믿음으로 구하고 주의 말씀을 믿음으로 지킬 때 그 씨가 자라 열매 맺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이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말씀을 심고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의 마음으로 기도했다면 이제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루어진 것을 믿음으로 여러분의 생각도 느낌도 감정도 기분도 의지도 행동도 그 믿음과 말씀에 맞춰보십시오.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을 힘입어서 더 느끼고 감사할 때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아무도 모를거야... 오늘의 테마 2009.06.18
당신 삶의 중심을 바꾸라! 오늘의 테마 2009.06.17
당신에게 목숨을 걸 가치는 무엇인가? 오늘의 테마 2009.06.15
똑바로 알자! 당신을 도울 분은 오직 한 분뿐이다! 오늘의 테마 2009.06.14
[만화] 저를 다스려주소서... 오늘의 테마 2009.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