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597 | 2009-07-08

당신은 고난을 이기는 능력이 있는가?

성경본문:고후4:8-10 롬8:28-39영상:49:32 / 136MB

| 고난을 능히 극복하게 하시는 하나님

그리스도인들도 시련과 고난과 역경이 있고 어려운 일을 당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도 실직을 당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건강에 적신호도 올 수 있습니다. 자녀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항상 승리만 해야 한다는 승리주의 신앙은 배격해야 합니다. 역경 가운데서도 불행 가운데서도 시련과 고난 가운데서도 그것을 이길 힘주심을 믿는 것이 바른 기독교 신앙입니다.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후서 4장 8절 - 10절

우리 주님께서는 우겨쌈, 답답한 일, 박해, 거꾸러뜨림을 면제해 주신다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낙심하지 않을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는 것이 주님이 주시는 능력입니다. 어려운 일을 당하더라도 낙심하지 아니하고 고난을 능히 이겨나가는 능력이 주님이 주시는 능력입니다.

| 그리스도인이 고난을 대처하는 자세

사도바울과 실라는 복음을 전하다가 매를 맞고 옥에 갇히고 발에 착고가 채워지는 고난 속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바울과 실라는 기도와 찬양을 하였습니다.

고난과 핍박, 어려운 환경이 다가왔을 때 기도와 찬양할 수 있는 힘이 솟구쳐 나오는 것 이것이 능력입니다.

이 능력이 어떻게 나올 수 있습니까?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능력이 그리스도의 희락의 영이 내 속에서 찬송하게 하고 기도하게 하는 것입니다.

나 혼자 외롭게 감옥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도 감옥 속에 있는 나에게 찾아오셨기 때문에 그곳에서도 나에게 힘주시고 능력주시기 때문에 기도하고 찬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나 혼자로는 감당하지 못한 어려움에도 감당할 능력이 솟아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의 밤에도 찬송하고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 우리에게 예수님도 주셨고, 예수님의 부활의 능력도 주셨고, 성령도 주신 것입니다.

특별히 찬양과 기도했던 빌립보 감옥에 옥문이 열리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여러분의 지금의 어려운 환경, 실직의 아픔, 직업의 불안함, 나의 육신의 아픔, 우리 가정의 문제 이런 것이 있다 하더라도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찬양하며 나아갈 때 내 앞에 놓인 그 장벽들이 와르르 무너지고 내 앞길을 가로막았던 옥문이 열릴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그 믿음을 통해서 그 어려움을 능히 극복하시는 성도님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믿음 없는 사람들이 고난에 대처하는 자세

간수는 옥문이 열린 것을 보고 자살하려고 했습니다. 죄수가 도망가면 자신이 어차피 사형당하니까 옥문이 열린 것을 보고 자살하려고 한 것입니다.

그는 예수 믿는 믿음이 없었기에 현실에 닥친 어려움 때문에 낙심하고 비관적인 생각을 한 것입니다. 예수 믿는 믿음이 있다면 결코 그럴 수 없는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 고난이 내 앞에 있을 때 고난을 이겨나가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 안에 없다면 나의 믿음 없음을 직시하시고 과연 나에게 예수 믿는 믿음이 있는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고난과 고통의 순간에 우리는?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장 28절

고통의 순간에 우리는 결국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어야 합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로마서 8장 32절

아들의 생명까지 나에게 주신 하나님께서 나의 고난을 아시며, 어려운 나의 상황에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것이라는 믿음으로 나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고난과 고통의 순간에도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결국은 넉넉히 이기는 축복(롬8:37)을 허락해주십니다.

나의 경제적인 어려움, 내 건강의 문제, 마음의 상처로 인한 아픔 능히 이기게 해주실 것입니다. 나의 외로움과 고독함을 능히 이겨나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그렇게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가 당하는 어려움과 고난 그 어떤 것이라도 그것이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롬8:39)는 사실입니다.

조금 더 주안에서 인내하시기 바랍니다. 주께서 감당할 능력과 능히 감당할 믿음을 주실 것입니다.

내 힘으로 도저히 감당치 못할 때는 또한 피할 길을 주실 것입니다.(고전10:13)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바라보시고 믿음으로 찬양하고 이 고난의 때를 이겨나가시는 모든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김응국 목사의 십자가+부활 세트 김응국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나는 그분의 낯을 피해 도망쳤다. 오늘의 테마 2009.07.07
십자가의 주님을 만났는가? 오늘의 테마 2009.07.06
하나님이여 나를 버리지 마옵소서... 오늘의 테마 2009.07.05
[만화] 하늘을 봐 오늘의 테마 2009.07.04
기도의 재발견 1_하나님 중심의 기도로 바꾸라! 오늘의 테마 200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