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813 | 2009-07-23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신앙생활이란, 말 그대로 믿음으로 살아가는 삶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도 현실에서는 믿음으로 말미암은 평강과 희락보다는 세상이 주는 염려와 근심에 묶여 있을 때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누구에게나 어려움이 닥칠 수 있고, 눈앞에 닥친 어려움이 너무 크면 근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믿음’(막 11:22)이 있다면, 적어도 주어진 상황을 바라보고 대처하는 우리의 모습이 불신자들과는 달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놀랍게도, 기도한 다음에 돌아서서 다시 염려합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구원 받은 자라면 믿음과 그에 따른 행동으로 인한 의의 열매가 나타나야 할 텐데, 그렇지 못한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주님을 전적으로 신뢰(믿음)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믿음은‘우리가 스스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의 자아가 십자가에서 진정으로 못 박힐 때 비로소‘하나님의 믿음’이 임합니다. 이 믿음은 성령님의 임재가 아니고서는 결코 생길 수 없는 것입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_엡 2:8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로서(롬 8:17), 하나님나라에서 이미 이루어진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는 하나님나라 백성으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참된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이 믿음에 대해 생각하는 바가 너무 다른 것을 보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믿음을, 자신이 주도적으로 창조해내는 의식적이고 의지적인 정신력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즉, 긍정적인 생각을 끊임없이 하면 어떤 일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구원 받았다면 당신의 자아는 이미 십자가에서 죽고 없습니다(갈 2:20). 이제는 당신 안에 오직 당신을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그리스도만이 계실 뿐이며, 그분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엘리야는 믿음으로 비가 올 것을 선포하고 나서 오직 사람의 손바닥만 한 구름만을 보았습니다(왕상 18:41-46). 그는 자신의 마음에서 생긴 것을 말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보여주신 아주 작은 구름을 본 것입니다. 엘리야가 가졌던 이 믿음이 바로 우리가 가져야 할 믿음입니다.

믿음의 주체는 내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오직 그분만을 바라보는 것이 믿음입니다. 이 땅의 관점에서 여전히 병들고 상처받은 자신을 부여잡고 하늘을 바라보며 사정하는 것은 죄인의 믿음이요 죄인의 기도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의인의 신분으로 하늘에서 이 땅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뜻에 따라 하나님나라와 그 의를 위해, 문제와 필요와 질병을 향해 선포하는 것이 의인의 믿음이요 의인의 기도입니다. 이 믿음이 기적을 일으킵니다.

당신이 죽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산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사로잡힌 믿음뿐입니다. 성령님의 임재 안에서 손바닥만 한 구름이라도 당신에게 믿음으로 다가온다면, 이미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처럼 이 땅에서도 이루어진 것으로 믿으며 이 땅에 나타날 것을 선포해야 합니다.

어쩌다 기도 한번 해놓고 당장에 이루어지는 것이 없다고 당신의 마음판을 염려와 근심과 걱정으로 사탄에게 내어줄 것이 아니라, 영광의 하나님이 당신을 통해 이 세상에 역사하시도록, 당신의 오래되어 굳어진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합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인간이 할 수 없는,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을 행하는 자들입니다(행 11:26).

이제 더 이상 기적이 일어난 현장에서 주위만 맴돌며 안타까워하거나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바로 당신이 그 믿음의 기적을 체험하고 승리하는 삶을 누릴 차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도 행할 수 있습니다. 아멘!

기적을 일으키는 믿음손기철 | 규장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일곱 번째 이르러서는 그가 말하되 바다에서 사람의 손 만한 작은 구름이 일어나나이다 이르되 올라가 아합에게 말하기를 비에 막히지 아니하도록 마차를 갖추고 내려가소서 하라 하니라
- 열왕기상 18장43절,44절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 마가복음 11장23절,24절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 누가복음 17장6절


하나님,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살이의 염려와 걱정에 매여 살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이제 제가 의지적으로 믿고자 애쓰는 어리석은 믿음이 아니라 오직 믿음의 주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바라보는 믿음으로 선포하며 나아가기로 결단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