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7,186 | 2009-08-11

당신은 예수님을 위해 도대체 무엇을 포기했는가?

지극히 값진 진주를 갖기 원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희생해야 한다. 즉, 값진 진주를 사기 위해서는 자기의 모든 소유를 팔아야 한다. 보물이 묻힌 밭을 발견한 사람과 귀한 진주를 발견한 사람 모두 기뻐했다. 하지만 그것을 발견하고 기뻐하고 소유하기를 원했어도 아직 그들의 것은 아니었다. 그들이 집으로 가서 모든 소유를 팔아 그 밭을 사서 그 진주를 얻기까지는 말이다.

오, 친구여! 당신이 포기해야 할 것은 많다. 세상 즐거움, 세상이 베푸는 호의, 세상의 칭찬, 이런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 세상은 예수님을 거부하고 내쳤다. 당신은 주께 속하였으므로 주님을 따라야 한다. 사람들에게 거부당하신 예수님을 따라야 한다는 말이다. 당신은 당신 안에 있는 모든 좋은 것을 포기하고 죽음의 재를 뒤집어쓰고 겸손해져야 한다.

모두 포기하라. 당신의 지혜도 다 내려놓아라. 당신의 생각을 모두 내려놓아라. 거룩하신 성령님이 우리를 더 효과적으로 가르치시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것은 인간의 지혜가 가르침을 막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여러 가지 문제에서 발생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버려야 할 죄가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형제에게 분을 품고 있을 것이다. 친구들끼리 서로 화목하게 지내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떤 그리스도인은 작은 일 때문에 마음에 원한을 품고 있고, 또 어떤 신자는 광야의 생활과 정욕을 버리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여기서 무너지지 말고 이렇게 말하라. “나는 지극히 값진 진주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할 각오가 되어 있다. 하나님의 안식이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적이므로 나는 내 시간과 노력과 힘을 모두 여기에 바치겠다. 나는 하나님과 온전히 교제하며 동행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겠다.”

당신은 관심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한다. 시간의 투자 없이는 어떤 일도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의사나 변호사가 되려는 젊은이는 여러 해 동안 열심히 공부한다.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완벽한 실력을 쌓기 위해 사람들은 날이 바뀌고, 달이 바뀌고, 해가 바뀌어도 계속 정진한다.

신앙도 마찬가지이다. 신앙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눌 수 있을 만큼 하찮은 것이 아니다. 시간 투자 없이는 결코 하나님과 교제할 수 없다. 값진 진주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투자해야 하듯이, 우리는 모든 것을 투자하여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찾아야 한다.

오, 그리스도인이여! 이제 일어나라! 여태 당신의 힘으로 살아왔지만 지금부터는 다르게 살지 않겠는가? 하나님이 모든 것이 되시는 삶을 살지 않겠는가? 어떤 일이 닥쳐도 하나님 안에서 안식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살지 않겠는가?

나를 버려야 예수가 산다앤드류 머레이 | 규장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 마태복음 13장44절~46절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 빌립보서 3장7절~9(上)절

하나님, 지금까지 스스로의 힘으로 버둥거리며 살았지만 이제 다르게 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 되시는 삶, 어떤 상황에 관계없이 하나님 안에서 안식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살기를 진정 갈망합니다. 하나님과 온전히 교제하며 동행하기 위해 저의 시간과 노력과 힘을 모두 바치기로 결단하오니, 저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입게 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