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2,335 | 2009-08-14

치유의 재발견 2_나의 생명이신 예수를 바라보자!

| 예수님과 생명의 관계가 없는 선포는 주문과도 같다

정확하고 좋은 계약서라도 그것에 주인의 사인이 없는 서류는 아무런 법적 효력이 없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사인 없는 말씀은도 법적인 효력이 없는 계약서와 동일하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사람들은 성경의 말씀을 읽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더러운 질병아 떠나갈지어다. 이 악한 영들아 떠나갈지어다. 이렇게 외칩니다.

그런데 예수의 이름으로 선포는 하지만 사교의 주문처럼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요.

사도행전 19장 11절~20절의 말씀에는 바울의 기적 행함을 보고 똑같이 따라한 마술하는 유대인들과 유대의 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믿지도 않으면서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빙자하여 선포했습니다.

NLT성경을 보면 Incantation they used was this, 그들이 사용한 주문은 이와 같은데 I commend by Jesus whom Paul preaches, 바울이 선포한 예수의 이름으로 내가 너희에게 명하노니 이 더러운 악한 영아 떠나갈지어다.

그들은 마치 마술 주문처럼 바울이 선포한 예수의 이름으로 선포했다는 겁니다.

예수님을 향한 믿음도 없이 주문과 같이 선포한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악귀가 “내가 예수도, 바울도 알지만 너희는 누구냐” 라고 말하며 조롱거리만 되었습니다. 예수님과 생명적인 관계없이 선포하는 말씀은 주문 외우는 거나 동일하다는 사실입니다.

| 예수님과 생명의 관계 속에서 선포하라.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장 39절~40절

예수님은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성경에서 영생을 얻을 줄 알고 이 성경을 상고하지만 많은 이들이 말씀을 읽고 분석하고 공부하며 머리에 집어넣지만 이 성경이 증거하는 나 예수에게로는 오지 않는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우리는 말씀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우리가 정말로 믿는 것은 살아있는 예수님의 말씀이어야 합니다.

말씀을 주신 이유는 이 말씀을 통해서 예수님을 만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온 생명으로 아는 자, 그자만이 말씀에 권능이 임한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는 길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길 그것은 구원을 얻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자아를 포기할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을 때에 그분이 우리 안에 생명으로 오신다는 사실입니다.

이 생명의 관계 속에서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선포하는 말씀에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집어넣자

하나님의 말씀을 이 좁은 내 마음 안에다가 집어넣으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믿음이라는 것은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다가 집어넣는 것입니다.

말씀이 당신의 마음에 기초가 돼야지 당신 마음이 기초가 되어서 그 안에 말씀을 집어넣어봐야 당신 마음도 괴롭고 말씀도 아무 것도 아니고 주문밖에 안되고 그런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한테 요구하시는 믿음이라는 건 굉장히 심플한 겁니다. 당신이 교만한가? 당신 자아가 아직도 살아있는가? 그것 보는 거예요.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고 받아드리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생명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자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브리서 12:2a

헬라어로 ‘아포라오’ ‘바라본다’의 본래의 뜻은 다른 것으로부터 눈을 돌려서 또 다른 어떤 것을 주목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마음에 있는 당신의 문제, 당신의 질병 그 관심에서 눈을 돌려서 내 안에 들어오셔서 살아계신 예수님을 ‘아포라오’ 바라보시길 원합니다.

요한복음 3장 14절, 15절에 예수님께서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자, 아포라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자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치유함을 얻을 것입니다.

예수 없는 말씀을 붙들고 있는 자 주문을 외우는 자입니다. 그러나 말씀의 본질이시고 말씀의 실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자 오늘 이 시간에 기사와 표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바라보십시오. 그 예수 그리스도는 멀리 계신 분이 아니라 당신 안에 함께 하십니다.

당신의 생각의 전부, 당신의 느낌 전부, 당신의 의지 전부를 그분한테 맞출 때 그분은 날마다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필요를 우리보다 더 잘 아시고 이 땅에서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살게 하실 겁니다.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말씀요약입니다. 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