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8,053 | 2009-08-21

치유의 재발견 3_성령 안에서 믿고 선포하고 행하라!

| 기도할 때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기도할 때 기억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이 있는 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선포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의 말씀에 책임지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구원 받았다고 할 때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구원받았다는 것은 당신은 죽었다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을 늘 묵상하십시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_갈2:20

당신 구원받았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죽고 없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은 없습니다.

당신 몸과 당신 삶이 당신 것이라면 당신이 책임지셔야합니다. 그러나 당신 몸이 그리스도의 몸이라면 그리스도께서 책임지십니다. 그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구원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이 당신 안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구원받은 자는 하나님의 생명이 내 안에 있음으로 예수님이 행했던 삶을 살아야 하는 자입니다.

예수님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 눈과 귀, 내 마음에 들리고 보고 생각대로 살았던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하는 마음인 믿음으로 바꿔야 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묶여 사실과 나타난 현상에 기초한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믿음으로 바꾸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건 내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성령이 나를 사로잡을 때라야만이 이 세상에서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고 주의 말씀이 믿기어지기 시작하고 내 눈에 보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얻은 실상으로 나에게 다가온다는 사실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성령님께서 나를 강력히 사로잡으실 수 있도록 내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성령 충만을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라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했는데도 아무 일도 안 일어난다면 그럴수록 여러분 안에서 나오는 ‘내가 무엇이라도 해야 되는 거 아닌가’ 하는 그 마음의 태도를 내려놔야 합니다.

예수님이 하시는 일에 내가 뭐라도 더 보태자고 하는 그 마음의 태도 바로 그것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의 통로가 막혀있다는 것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안에서 여러분 자아가 뭔가를 하고자 하는 것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의 영광의 통로가 열리는 거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외에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이 하실 일이지 당신이 할 일이 아닙니다.

그러면 어떤 사람은 이렇게 묻습니다. 그럼 나는 뭐 아무 것도 안하고 기도만 하면 되네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아니오,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해야 될 일은 당신이 하나님의 역사에 간섭하고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분이 믿음으로 받았다면 그 다음에 그 믿은 대로 행하는 일에 당신이 최선을 다 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라

수많은 사람들이 기도 합니다. 그런데 동시에 염려도 합니다. 기도도 하고 염려도 하고, 염려하고 기도하고 그 맘속에서 난리가 나는 거예요.

내가 기도한다고 치유될까? 염려, 걱정, 근심 이것을 없애야 합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_잠4:23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_빌4:6

그 바로 그 염려, 걱정, 근심이 내 마음 판에 있는 이상 하나님의 영광의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우리에게 왜 염려, 걱정, 근심, 두려움이 들어옵니까? 문제들을 내가 통제하고 싶고 해결하고 싶은데 안 되니까 그런 마음들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해야 되는 일이 문제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곳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은밀한 날개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믿음의 주여! 우리를 온전케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그분만을 바라봐야 되는 거예요.

이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그분만을 바라보며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그 말씀을 믿은 데로 선포하고 선포한데로 믿음을 가지고 행동할 때 예수님이 나를 만지실 것입니다.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말씀요약입니다. 설교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