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9,860 | 2009-09-09

당신의 기도가 응답 받지 못하는 이유?

사람들에게 아무 유익도 주지 못하고, 하나님을 움직이지도 못하는 기도를 세어보라. 그러면 그런 기도들이 너무 많다는 것에 매우 놀랄 것이다. 우리가 올바른 기도를 드리려면 기도를 방해하는 것들을 모두 제거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기도를 방해하는가?

죄가 기도를 방해한다.
어떤 종류의 죄라도 마음속에 품고 있으면 기도를 할 수 없다. 우리는 깨끗한 마음으로 주님을 불러야 한다! 기도하는 사람은 올바른 마음을 품어야 하고 올바른 행동을 해야 한다.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일들을 행하며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사람은 주님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교만은 기도를 방해한다.
교만은 스스로 충분하다고 믿기 때문에 기도의 기초를 허문다. 항상 교만은 “나는 완전하기 때문에 부족한 것이 없다”라고 느낀다. 또한, 교만은 하나님께 감사하는 척하면서 그 가면 뒤에 숨으며, 자아의 제단에서 피어오르는 향으로 하나님을 찬양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모든 능력을 다해 교만한 자들을 대적하신다.

용서하지 않는 마음은 기도를 방해한다.
우리에게 어떤 형태로든 잘못한 사람들을 향해 보복의 마음, 모진 마음, 참지 못하는 마음, 무자비한 마음을 갖고 있다면, 기도는 방해를 받는다.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긍휼히 여기지 않는 것은 기도의 사망을 선포하는 것이다. 마음에 분노를 품고 기도하면 기도하는 것 자체가 죄가 된다. 용서하는 마음은 복음의 마음인데, 이 복음의 마음이 지배해야 비로소 입술에서 진정한 기도가 나온다.

세상적인 마음은 기도를 막는다.
우리가 기도해도 응답 받지 못하는 것은 우리 안의 세상이 매번 응답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 나아가 영적 유익을 얻으려면 세상에 대해 완전히 죽어야 한다. 세상이 조금이라도 침투한 마음, 세상에 조금이라도 물든 마음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다.

가정 안의 불화 또한 기도를 방해한다.
사도는 남편들과 아내들에게 지극히 순수한 사랑과 지극히 아름다운 연합 가운데 살아야 기도가 막히지 않는다고 가르쳤다. 그 외에 거룩하지 못한 생활, 하나님의 마음을 원하지 않는 것, 화를 내는 것, 그분의 마음과 어긋나는 온갖 생각과 감정과 행동, 이런 것들이 기도를 방해한다.

우리는 기도를 방해하는 모든 장애물을 제거해야 한다. 그럴 때 올바른 기도를 드릴 수 있게 되고 최후 승리의 깃발을 들게 될 것이다.

기도하지 않으면 죽는다 E. M. 바운즈 | 규장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 시편 66장18절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 들을만한 일이 있는줄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
- 마태복음 5장23,24절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 베드로전서 3장7절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
- 야고보서 4장3절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 야고보서 1장6~8절


하나님, 저의 많은 기도가 입술로만 중언부언하고 아무 유익도 주지 못하는 기도였음을 고백하오니 용서해주소서. 하나님께 깨끗한 손을 들어올려 기도하며, 정욕으로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구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일을 행함으로 구하는 모든 것을 받아 누리는 주님의 자녀 되기를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