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7,506 | 2009-10-02

복음 안에서 성령을 따라 행하라!

| 은혜로 구원받고 율법 아래 사는 사람들

갈라디아서에서 사도 바울은 너무나 당혹스러운 말씀을 하십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갈라디아서 1장 6절

그들은 분명히 은혜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곧 본래 예수님께서 사도들이 전해준 그 복음이 아닌 다른 변질된 복음을 믿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 말씀이 오늘날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 또한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구원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율법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율법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율법은 하나님의 법이고 진리입니다.

그러나 율법이 우리를 의롭게 만들지 못하고, 율법이 우리를 구원하지는 못합니다.

율법의 중요한 역할은 몽학선생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께로 우리를 인도하는 것입니다.

율법으로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갈라디아서 5장 4절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가 의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행위로 율법을 지켜서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자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우리의 죄를 친히 그분이 담당하심으로 인해서 우리가 그 율법으로부터 자유함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것이 복음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내가 덜 기도해서, 내가 헌신을 덜 해서,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지 못하고 그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을 헛되이 하고 있는 것이며 진정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불신앙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의 신앙의 기본은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믿는 믿음이어야 합니다.

| 잘못된 마음의 태도를 버리라

그런데 안타까운 사실은 은혜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자들 중에서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이용해서 율법을 더 잘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율법의 완성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더 이상 우리는 율법에 묶이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새언약을 누리는 삶을 살아야 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날마다 그 복음을 성취하고 복음의 은혜를 누리기 위해서는 육체의 일을 버려야 합니다. 율법적인 태도 율법적인 삶의 방식을 버려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킴으로서 하나님으로부터 축복과 형통을 얻어내려고 하는 그 마음의 태도(동기)를 버려야 합니다.

| 육신의 일을 쫓아내고 성령의 일을 따르라!

육신의 방법으로 얻은 이스마엘과 하나님의 약속의 방법으로 얻은 이삭을 통해서 하나님의 방식이 아니라, 당신의 행위, 당신의 노력으로 하나님의 일을 성취하려 하지 말라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육신의 일을 쫓아내고 성령의 일을 따라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로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세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매지 말라. 갈라디아서 5장 1절

육신의 소욕인 내 자아를 버려야 합니다. 이것이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는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을 버리고 우리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성령의 인도함을 받게 되면 그때부터는 자유함이 온다는 사실입니다.

과거의 율법적인 삶의 태도를 쫓아내지 않고는 결코 하나님이 약속하신 유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그렇게 살아왔던 당신 마음속의 삶의 태도를 회개하십시오.

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오늘 더 깊이 만나십시오. 그분을 머리로 만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생명으로 만나야 합니다.

그럴 때 그분이 당신을 치유하시고 회복하시를 영적 돌파를 일으키실 것입니다.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설교요약입니다. 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다른 길은 없다! 오늘의 테마 2009.10.01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곳! 오늘의 테마 2009.09.30
증인으로 살고 싶은가? 오늘의 테마 2009.09.29
더 이상 끌려 다니지 말고 오늘 믿음의 결단을 하라! 오늘의 테마 2009.09.28
당신의 노력으로는 결코 하나님을 알 수 없다! 오늘의 테마 2009.09.27